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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028670)] 반등의 서막 조회 : 1271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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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1/06/16 07:46
 
BDI 2,944p(+17.8% WoW), CAPESIZE 반등 확인

연초이후 상승세를 유지했던 BDI는 중국 정부의 철강제품 생산 규제 우려로 한달간(6월 8일까지) 25.6% 하락했다. 5월 12일 중국 정부는 원자재 가격 안정화를 위한 철강제품 생산 규제안을 발표했 다. 단기 투기적 수요 조정에는 성공했다.

동기간 중국 철광석 운송 비중이 높은 CAPESIZE 운임은 52.8% 하락했다. 가격 하락 기대로 구매가 미루어졌고 일부 인프라 공사가 3분기로 순연됐다. Panamax, Supramax, Handysize 운임은 중국을 제외한 신흥국의 경기 회복, 곡물 수요 성장 지속으로 각각 4.0%, 13.7%, 10.8% 상승했다.

기존 철광석 재고 소진, 철강 제품 생산량 증가로 6월 8일 철광석 가격이 반등했고 CAPESIZE 운임, BDI는 9일부터 회복을 보이고 있다. 3분기는 벌크 성수기다. 2018년 하반기 미-중 무역 분쟁 이후 지속된 부진한 발주, 신흥국 경기 회복 지속으로 3분기까지 추세적인 BDI 상승을 전망한다.

선대 확충 전략은 2분기부터 적중, 영업이익 +99.4% QoQ

2분기 영업이익은 975억원(+99.4%)으로 성장이 전망된다. 벌크선 선대를 4분기 186척에서 현재 231척으로 확대했다. 연말, 연초 용선료 상승 구간에서 일부 손실을 감안하고 중고선 3척을 매입하고약 60척의 용선 계약을 체결했다. 60척 중 19척은 장기용선(1년)이고 나머지 41척의 평균 용선 기간은 6개월(기존 평균 3개월)이다. 2 분기부터는 본격적인 레버리지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목표주가 10,000원, 운송 업종내 탑픽 유지

목표주가를 1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BPS 6,201원에 Target PBR 1.68배(2017년 신흥국 경기 호황기 PBR 상단 1.53배 10% 할증)를 적용했다. BDI 하락으로 한달간 주가는 11.9% 하락했다. 중국을 제외한 신흥국의 경기 개선은 이제 시작됐다. 추세적인 BDI, 주가 상승을 전망한다. 글로벌 피어인 STAR BULK, Golden Ocean은 다시 신고가다. 수요가 견인하는 물동량 성장은 지속될 전망이다. 운송 업종내 Top pick을 유지한다.

신한 황어연, 송영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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