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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면세점을 통한 실적 개선 지속 조회 : 892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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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7 08:26
 
2Q21 화장품 사업부 면세 매출 성장률 +100% YoY 넘어설 전망

2분기 국내 면세점에서 LG생활건강의 매출 성장률은 작년 대비 2배 이상인 +116% YoY(5,190억원)으로 전망된다. 2Q20은 코로나19로 인한 면세점 화장품 매출 타격이 가장 심했던 시기다. 코로나 기저효과및 백신 효과로 인한 중국의 화장품 시장 성장세 덕분에 국내 면세점 에서의 보따리상 매출은 최근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 면세점에서 화장품 매출 상위 3등안에 LG생활건강은 항상 들어가고 있다. 월별 또는 분기별 매출 기준으로 1등 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생활용품 및 음료 사업부의 실적은 2Q21에는 성장 없이 정체될 가능 성이 높다. 화장품 사업부의 실적 성장 덕분에 2Q21 전체 연결 영업 이익은 17.2% YoY 개선된 3,554억원으로 예상된다.

21년에는 보따리상, 22년에는 출입국자 덕분에 매출 성장 가능

2020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보따리상의 화장품 매출 성장 흐름은 2021년 말까지는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2022년에도 한국 면세점에서 보따리상들은 화장품 구매 금액을 늘릴 것으로 보인다. 백신 효과로 2021년 4분기부터 출입국자가 증가하기 시작하면 2022년에는 일반 관광목적 출입국자를 통한 면세점에서의 화장품 매출 성장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중국 현지에서의 화장품 매출 성장까지 고려해 보면 향후 3년간 실적 개선은 충분히 예측 가능하다. 연간 연결 영업 이익은 2021년 1.36조원(+11.5% YoY), 2022년 1.47조원(+7.7% YoY) 으로 추정된다. 중국인 관광객 입국 가능 시점이 빨라진다면 2022년 영업이익은 더 올라갈 수도 있다.

목표주가 1,95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실적 개선 기대감을 반영해서 목표주가를 1,900,000원에서 1,950,000 원으로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2021년 연결 EPS 56,184원에 Target PER 35배(중국인 입국자 많고 중국향 매출 증가하던 지난 6년 평균 수준, 중국인 관광객 돌아오면 re-rating가능)를 적용했다. 중국 화장품 시장 성장 지속, 국내 면세점에서 화장품 매출 성장세 유지 등으로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신한 이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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