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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부품] 추가 주가상승의 과제 조회 : 623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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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1/06/21 09:20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완성차 주가의 추가 상승을 위한 조건

● 7월/8월로 들어서며 완성차 주가의 핵심 변수는 영업실적 개선에서 BEV 판매증가로 전환될 수 밖에 없음

● 현대차는 E-GMP의 첫 차종인 아이오닉5의 최초 출시는 3월이었으나, 초기 생산차질로 인한 BEV 판매 가속화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

● 아이오닉5의 현재 월 생산계획은 약 1만대이나, 4월 2,600대, 5월 5,500대를 지나 6월에도 개선상황에도 불구 여전히 8천대 수준일 것

● 생산차질의 핵심은 반도체 공급차질이 아닌, 헤어핀 권선을 적용한 구동모터의 그룹사 내재화에 따른 초기 양산품질 안정화가 지연되고 있는 것

● 한편 현대차그룹은 7월~8월 들어서는 기아 EV6, 제네시스 GV60등 추가 E-GMP 기반 신차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양산속도의 가파른 회복이 요구

● 현재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BEV M/S는 6% 수준이며, 2020년 상반기 15%를 기록한 이후 지속적인 하락기조

6월 중고차 가격, 증가세는 현저하게 둔화. 완성차의 미국 M/S 감소 조짐

● 6월에 들어서며 미국 중고차가격 지수는 203.6으로 상승세 둔화. YoY 기준 +36.4% 기록

● 중고차 상승세 둔화 배경은 GM/Ford등 미국 대형 OEM들의 생산량이 증가하기 시작 했으며, 이에 따라 신차판매가 증가하기 시작한것

● 이에 따라 현대차/기아의 6월 판매는 여전히 강세를 보일 전망이나, 5월 기록한 합산 11%의 M/S는 추가상승세를 보이기 어려울 것

● 결정적으로 완성차의 미국시장 펀더멘털은 BEV투입속도가 하반기로 갈수록 밸류에이션의 결정변수로 이어질 것이며,

● 결국 1)아이오닉5의 생산회복 및 미국 수출 정상시현(3Q21) 2)미국 EV보조금 확정에 따른 현지 생산 계획 조기 가시화 시현이 시급

이베스트 유지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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