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트럼프 "9일까지 관세 서한 아니면 합의로 협상 마무리할 것"
파이낸셜뉴스 | 2025-07-07 16:05:03
6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뉴저지 모리스타운 공항에서 전용기에 오르기 전 취재진과 약식 기자회견 하고 있다.AP뉴시스
6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뉴저지 모리스타운 공항에서 전용기에 오르기 전 취재진과 약식 기자회견 하고 있다.AP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 상대국에 관세 서한을 보내거나 협상 타결을 보는 것으로 무역 협상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뉴저지주에서 워싱턴DC의 백악관으로 돌아오기 위해 대통령 전용기(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월요일(7일)에 서한을 발송할 예정이며 12개국이 될 수 있고, 아마도 15개국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15개국'은 그동안 서한 발송 대상국을 12개국으로 언급해왔던 것보다는 조금 늘어난 것이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 서한이) 월요일(7일)에 발송될 것이며, 일부는 화요일(8일)과 수요일(9일)에 발송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몇몇 국가들과) 합의를 이뤄왔다. 따라서 우리는 서한(발송)과 몇몇 타결의 조합을 갖고 있으며, 일부 국가와는 협상이 타결됐다"고 밝혔다.

또 '7월 9일이나 8월 1일이 되면 관세율이 바뀔 수 있느냐'는 질문엔 "나는 우리가 대부분의 국가(와의 협상)를 7월 9일까지 마무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서한 아니면 합의(a deal)"라고 답했다.

옆에 있던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도 "관세는 8월 1일부터 발효될 것"이라며 "대통령은 지금 당장 관세율과 합의를 설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