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청주시 초정 관광 BI 디자인캐릭터확정
뉴스핌 | 2021-06-24 15:51:11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청주시가 초정 관광 BI(Brand Identity. 제품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와 캐릭터를 확정했다.

청주시는 세계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약수의 명성과 세종대왕이 초정에 행궁을 짓고 머물며 심신수양과 훈민정음 창제 마무리 작업을 했다는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초정약수 브랜드화를 위해 BI와 캐릭터를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청주시] 2021.06.24 baek3413@newspim.com

초정 BI 디자인 개발은 업무표장 출원까지 6개월이 걸렸다.

초정 BI는 초정약수의 톡 쏘는 청량감과 세종대왕과 초정행궁의 이미지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이미지화했다.

브랜드 네이밍(상표 또는 회사 이름 짓기)으로 선정된 '초정하늘'은 하늘이 내린 약수라는 의미와 함께 천연 탄산수와 푸른 하늘의 청량함을 담아냈다.

캐릭터는 초정의 'ㅊ, ㅈ'초성을 의인화해 초정약수의 깊은 푸른색과 한국적인 붓 터치를 활용해 심플하고 현대적인 재미를 준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