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이글루시큐리티, OT 보안관리솔루션 ‘SPiDER OT’ 출시
이투데이 | 2021-05-10 09:39:05
[이투데이] 박소은 기자(gogumee@etoday.co.kr)



이글루시큐리티가 OT 운영 환경과 특성을 반영한 융합 OT 보안 기술력을 토대로 OT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선다.

AI(인공지능) 기반 정보보호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OT 환경에 특화된 OT 보안관리솔루션 ‘SPiDER OT(스파이더 OT)’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스마트 빌딩 등의 주요 설비 제어와 관련된 OT(운영 기술, Operational Technology)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IT 네트워크와 OT의 접점이 점점 넓어지면서, 이를 노리는 보안 위협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가용성’ 확보에 중점을 둔 O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SPiDER OT’는 이글루시큐리티의 이기종 보안 이벤트 통합 분석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IT와 OT 영역을 포괄하는 식별-탐지-분석-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담당자들은 ‘SPiDER OT’를 활용하여 IT 보안 장비와 OT 자산을 식별하고, 프로토콜을 분석하는 OT 센서 및 OT 보안 솔루션에서 수집한 이기종의 보안 이벤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정형ㆍ비정형 IT/OT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게 변환하는 데이터 정규화 기능과 단일ㆍ다기종 경보에 대한 다차원 상관분석 기능 등이 제공된다.

OT와 IT를 아우르는 위협 분석 및 가시성 확보로 OT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도 가능하다. OT 자산 통신ㆍ동작에 대한 학습을 토대로 공격 유형과 위험도를 반영한 실시간 경보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사용자 정의ITㆍIoT(사물인터넷)ㆍOT 통합 대시보드를 활용해 신속히 침해 사고에 대응할 수 있다.

더불어 ‘이글루 CTI(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연계를 통해 조직과 연관성이 높거나 주로 발생하는 위협 유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여 탐지에 적용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SPiDER OT’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주요 물리보안ㆍIT 서비스 회사와 OT 보안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성장이 예상되는 OT 보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OT 환경에 대한 진단ㆍ평가부터 OT 보안 솔루션 구축, OT 보안관제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융합O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산성 향상과 질병에 대한 안전망 확보 차원에서 IT와 OT 영역이 밀접히 연결된 스마트 팩토리ㆍ스마트 시티ㆍ스마트 빌딩 구축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라며 “‘SPiDER OT’ 도입을 통해, IT 환경과 OT 환경을 아우르는 통합 보안 체계를 구축하였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글루시큐리티, 인공지능·취약점 진단 관련 특허 5건 취득
이글루시큐리티, AIㆍ보안관제 특허 5건 등록
이글루시큐리티 스마트가드 3.1, GS인증 1등급 획득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