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파우치 "델타보다 센 변이 안 나올 듯"
뉴스핌 | 2021-10-15 10:11:32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향후 델타의 능력을 넘어서는 새로운 코로나19(COVID-19) 변이는 출현하지 않을 것 같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 2021.07.20 [사진=로이터 뉴스핌]

백악관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이날 백악관 코로나19(COVID-19) 대응팀, 보건 전문가들과 전화 회의 후 언론 브리핑에서 현재 미국 내 신규 감염 사례의 99% 이상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라며 "이에 델타 변이의 능력을 뛰어넘는 어떠한 변이도 나타날 것 같진 않다"고 말했다.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킬 환경만 제공하지 않는다면 현 지배종인 델타에서 전염성이나 치명률 등이 진화된 형태의 새 변이 출현은 어렵다고 파우치 소장은 설명했다.

최대한 많은 인구에 백신접종을 해 지역사회 내 바이러스의 동역학을 통제할 수 있다면 새로운 변이 출현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브리핑에 함께한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도 파우치 소장의 의견에 동의했다. 그는 호흡기 바이러스가 유행인 올 가을과 겨울에도 백신 접종과 더불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킨다면 확산 통제가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제프 자이언츠 백악관 코로나19 대응 조정관은 "백신접종이 우리가 팬데믹으로부터 빠져나오는 시간을 단축할 최선의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wonjc6@newspim.com

FDA, 머크 먹는 코로나 치료제 승인 여부 내달 30일 논의
FDA 자문위, 모더나 백신 부스터샷 권고 결정..'65세 이상 고령층' 대상
바이든 "백신접종 의무화로 접종률 크게 높였지만 '국론 분열'은 안돼"
"얀센 백신 접종자, 모더나로 부스터샷 하면 항체 76배↑"
WHO, 코로나19 기원 규명 위한 국제조사단 발족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