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WHO "전세계 70% 접종돼야 올해 안에 코로나19 비상사태 종식"
뉴스핌 | 2022-01-25 03:24:33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모든 국가가 인구 70%에 백신을 접종할 경우 올해 안에 코로나19 비상사태를 종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24일(현지시간) 말했다. 그는 다만 코로나19 사태가 이제 끝나간다고 속단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열린 이사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끝내는 것이 우선과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선 모든 국가가 자국 인구의 70%에게 백신을 접종토록하는 WHO의 목표가 달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만약 각국이 이같은 모든 전략과 수단을 통합적으로 사용한다면, 우리는 올해 안에 코로나19 비상사태를 종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거부러여수스 사무총장은 다만 오미크론 변이가 마지막이라거나 펜데믹이 종반에 다다랐다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그는 "오히려 세계적으로 변이들이 출현하기에는 더 이상적인 상황이 됐다"면서 이같은 팬데믹의 과정을 바꾸기 위해선 이를 다루는 방법도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사진=로이터 뉴스핌]

kckim100@newspim.com

오미크론, 확산 한달 뒤면 정점 지난다...한국 언제?
美 CDC "부스터샷, 오미크론 입원 예방효과 90%"
[게임체인저 오미크론] 프랑스, 백신패스 도입...내달 야외서 마스크 벗는다
英 "오미크론 이제 정점..마스크 의무화 · 백신패스 등 종료"
"화이자 백신 4차 접종, 오미크론 예방 크게 효과 없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