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바이든 행정부, 민간기업 백신 접종 의무화 결국 철회
뉴스핌 | 2022-01-26 09:17:33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연방 대법원의 최근 판결에 따라 25일(현지시간) 민간 기업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결국 철회했다. 

미국 항공기 제조사 보잉 직원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에 항의 시위를 하고 있다. 2021.10.15 [사진=로이터 뉴스핌]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미 노둥부 산하 직업안전보건청(OSHA)은 이날 관보로 이같이 밝혔다. 

OSHA는 비록 백신 접종 의무화란 비상 임시기준을 철회하지만 "직장 내 코로나19 위험이 지속됨에 따라 직원들의 백신 접종을 강력히 권고한다"며 향후 영구적인 코로나19 건강보호 기준을 최종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 행정부는 지난해 11월 100인 이상 직원을 둔 민간 기업에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다. 당국은 백신 미접종 근로자는 정기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업체는 과태료를 부과했다. 

그러다 지난 13일 대법원은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 의무화가 행정부 권한 밖의 조치란 판결을 내렸다. 스타벅스와 제너럴일렉트릭(GE) 등 여러 기업은 판결에 따라 직원들의 백신 접종과 검사 의무화 지침을 폐지했다. 

로이터통신은 연방 대법원이 민간 기업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무효화했지만 여러 주(州)정부와 기업에서는 백신 의무화가 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의 백신 접종 완료율은 63.6%로 선진국들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wonjc6@newspim.com

[게임체인저 오미크론] 英 백신접종자 입국시 검사 면제...美 확진자 감소세
"60세 이상 4차 백신 접종자, 중증화 저항력 3배 증가"
오미크론, 확산 한달 뒤면 정점 지난다...한국 언제?
"화이자 부스터샷 항체, 오미크론에 최소 4개월 지속 효과" WP
美 CDC "부스터샷, 오미크론 입원 예방효과 90%"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