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SK이노베이션, ‘세대갈등 극복’ 협의기구 해단식 진행
이투데이 | 2021-05-09 09:39:07
[이투데이] 김벼리 기자(kimstar1215@etoday.co.kr)



SK이노베이션은 6일 SK이노베이션 울산 Complex(CLX)에서 '세대공감 클랜' 해단식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세대 공감 클랜은 울산CLX 구성원들 간 세대 공감을 만들기 위해 조직과 문화를 바꾸겠다고 자발적으로 나선 구성원 대표 27명으로 구성돼 있다.

세대공감 클랜은 작년 7월부터 시작해 격주로 워크숍을 통해 세대갈등의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해 개선안을 만들어 왔다.

이들은 약 8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기대 역할 및 관계에 대한 인식 차이 △교육 및 일하는 방식에 대한 오해 △오해를 이해로, 함께하는 성장 등 7개의 개선과제를 제시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이들의 활동상을 담은 '우리 손으로 만든 행복, 세대 공감 스토리' 제목의 책자를 출간해 의미를 더했다.

이 책자는 그동안의 문제 도출, 토론 과정, 해결 방안 등을 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책자를 국내 및 해외 사업장, 내외부 노사문화 관련 조직들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노사 간의 협의를 거쳐 확정된 7개의 개선과제는 차례로 추진된다.

7개 과제가 SK이노베이션의 고유한 문화로 정착되도록 노사가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행복협의회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라며 “’세대 공감 클랜’이 제시한 해결책은 앞으로 뉴(NEW)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3분톡톡 유튜브 영상 보고 SK인천석유화학 궁금증 해소하세요 "
SK이노베이션, SK루브리컨츠 지분 40% 매각 성공적 마무리
SK이노베이션ㆍ기아,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체계 구축 나서
SK이노베이션-SK렌터카, 배터리 실시간 분석 시스템 구축
SK이노베이션,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자원봉사' 조끼 입는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yinyang1   21.05.09 16:49

    어닝클럽주식LAB 무료 주식정보채널, 실시간뉴스, 주식관련 속보 https://t.me/erclub2017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