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현대차, 아마추어 동호회 레이싱팀 ‘팀 HMC’ 5년 연속 후원
이투데이 | 2021-05-09 10:21:03
[이투데이] 유창욱 기자(woogi@etoday.co.kr)



현대자동차가 5년 연속으로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TEAM) HMC’ 후원을 결정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육성 및 저변 확대를 이어간다.

현대차는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오토웨이타워에서 ‘현대차-팀 HMC 후원 협약식’을 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과 팀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창단 5주년을 맞이한 팀 HMC는 현대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레이싱팀에는 5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올해 새롭게 합류한 1인 크리에이터 안오준 씨를 포함해 총 7명의 드라이버로 구성됐다.

이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1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할 예정이다.

2021 현대 N 페스티벌은 8일부터 11월 14일까지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및 인제스피디움에서 총 8라운드로 개최된다.

아울러 올해부터 아반떼 N라인 차량으로 참가 가능한 ‘아반떼 N라인컵’을 신설해 벨로스터 N컵과 함께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모터스포츠에 처음 도전하는 선수들을 위한 타임 트라이얼 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현대차는 팀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소정의 경비 등을 지원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이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팀 HMC 후원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해 새로운 자동차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덩치 커지고 차종도 다양화…경차가 하반기 車 시장 달군다
현대차-美 뉴뮤지엄, 공동 기획 전시 '월드 온 어 와이어' 선보여
현대차·기아, 제주도와 'V2G' 상용화 추진…“전기차 배터리, 전력망에 연결”
현대캐피탈, 현대차ㆍ제주도와 V2G 시범 사업 진행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