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조합추천 수의계약 조달청 구매대행 10개 업종으로 확대
이투데이 | 2021-05-09 12:03:13
[이투데이] 고종민 기자(kjm@etoday.co.kr)



조달청은 지난해 2월부터 시범으로 해 온 조합추천 수의계약 제도 구매대행 시범사업의 대상 품목을 5월 1일부터 기존 2개(광고물ㆍ인쇄물 30개 품목)에서 10개 업종(159개 품목)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대상 확대는 최근 코로나 지속 확산, 최저임금 인상 등 대내외 악재로 경영환경이 급격히 나빠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 방안 중 하나다. 이는 중소기업중앙회의 지속적인 건의 끝에 시행되는 조치다.

공공기관은 5000만 원 이하의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조달청 나라장터에 구매요청서를 접수하는 방법으로 해당 품목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수의계약이라는 이유로 지금까지 감사 대상에게서 벗어나지 못했던 각급 수요기관의 구매담당자들도 조달청 의뢰만으로 중기 간 경쟁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감사에 관한 부담이 줄어드는 셈이다.

아울러 최근 소액 수의계약 한도가 1억 원으로 확대된다. 제도 활용 폭이 넓어진 만큼 제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제도 활성화를 위한 네이밍 변경 등 제도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조합추천 수의계약 제도는 업계 대표기관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이 품질과 이행능력을 검증, 추천하는 양질의 업체와 가격경쟁만을 통해 계약하는 구매방법이다.



[관련기사]
[속보] 홍남기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BIG3 포함 올해 800개 이상 확대"
중기부-조달청, 상생 협력 제품으로 공공조달시장 지원
중기부?조달청, 중소벤처 공공조달시장 환경 개선 협약
LH 전관, 설계 수의계약 절반 쓸어담았다
중기부·조달청, 지방 특색 살린 중기 공공시장 진출 상호지원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