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삼성전자 냉장고, 유럽서 연이어 ‘최고’ 평가
이투데이 | 2021-05-16 09:21:03
[이투데이] 노우리 기자(we1228@etoday.co.kr)



삼성전자 냉장고가 독일, 스웨덴,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지역 소비자 전문지 평가에서 연이어 1위로 등재됐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 최대 소비자 전문지 스티바(StiWA)는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부문 평가에서 132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를 1위로 선정했다.

삼성 냉장고는 7개 평가 항목 중 냉동 성능, 온도 안전성, 에너지효율, 오작동 감지 등 4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Sehr Gut)’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냉동칸을 필요에 따라 냉장 온도로 변경할 수 있으며, ‘키친핏’ 디자인이 적용돼 주방 가구와 일체감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 유럽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웨덴 소비자 매거진 ‘라드앤론(Rad&Ron)’은 1도어 냉장 전용고 부문에서 32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R40M7165WW)를 4년 연속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2018년 이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 모델은 특히 냉장 성능과 에너지 효율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탈리아의 소비자 매거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는 양문형 냉장고 부문 9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S68N8322S9)를 1위로 선정하며, ‘베스트 테스트(Best Test)’와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 냉장고는 9개 평가 항목 중 냉동 속도, 냉장 속도, 온도 안전성, 권장온도, 에너지, 소음 등 6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현지 시장 추세를 반영한 제품들로 생활가전 본고장인 유럽에서 업계 평균을 웃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냉장고 매출은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8%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유럽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삼성 냉장고가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들로 유럽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블룸버그 억만장자 순위서 첫 국내 1위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투자 확 늘린다… 2030년까지 171조 원 투자
[종합] 'K반도체' 화답한 삼성전자 "171조 투자"ㆍSK하이닉스 "파운드리 생산량 2배로"
삼성전자, ‘갤럭시 북’ 시리즈 3종 정식 출시
[특징주] 삼성전자·SK하이닉스, 510조 투자 소식에 '반등'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