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배달앱 2위 요기요 17일 매각 본입찰…SSG닷컴ㆍMBK파트너스 등 물망
이투데이 | 2021-06-13 09:57:02
[이투데이] 고종민 기자(kjm@etoday.co.kr)



국내 배달앱 2위 요기요 매각을 위한 본입찰이 내주 진행된다.

13일 배달업계와 투자은행(IB)에 따르면 요기요 매각 주관사인 모건스탠리가 17일 매각 본입찰을 진행한다.

앞선 예비입찰은 △신세계그룹 SSG닷컴 △MBK파트너스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베인캐피털 등의 이름이 거론됐다. 업계에선 본입찰에서 다른 경쟁자의 진입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이번 본 입찰의 주요 변수는 이베이코리아 인수 전이다. 이베이코리아 매각 건은 현재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2파전으로 압축됐다.

이베이코리아 인수자가 요기요 인수전에 빠질 것으로 예상하며, 업계에선 요기요 인수 전에 투자자들의 셈법에 큰 관심을 보인다. 신세계그룹이나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파트너스가 요기요를 인수하면 음식 이외에 마트나 편의점 상품도 배달하는 유통 기업의 탄생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요기요 몸값은 1조~2조 원대로 거론된다. 애초 2조 원대로 평가되기도 했던 가치는 강력한 경쟁자인 쿠팡이츠 등장으로 몸값이 하향되기도 한 상황이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요기요 운용사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의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 인수 조건으로 요기요 매각 시한을 8월 3일로 특정했다. 불가피한 사정으로 매각을 못 할 경우 DH는 시한을 6개월 연장할 수 있으나 시장 상황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매각 시한 내 판매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DH는 기한 내에 요기요를 매각하지 못하면 이행강제금을 내야 한다.



[관련기사]
이베이코리아 ‘본입찰’ 시작…누구 품에 안길까?
"이베이코리아 본입찰 앞둔 유통…온라인 쇼핑 구도 변화 주목" -IBK투자증권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서 정면 승부
SKT,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불참 가닥
"롯데·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인수 시 우하향 오프라인 자산 수익성 개선" -KTB투자증권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주요뉴스
토론베스트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