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설유진ㆍ업체eobchae, '제12회 두산연강예술상' 수상
이투데이 | 2021-10-17 10:39:02
[이투데이] 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두산연강재단은 15일 서울 종로5가에 있는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제12회 두산연강예술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수상자로는 연출가 설유진 씨(공연부문)와 작가그룹 ‘업체eobchae’(3인 팀, 미술부문)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억700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각각 상금 3000만 원을 수여하며 공연 부문 수상자에게는 1억5000만 원 상당의 신작 공연 제작비, 미술부문 수상자에게는 6000만 원 상당의 두산갤러리 전시비를 별도로 지원한다.

공연부문 수상자 설유진 씨는 "지금 여기에 사는 한 인간이 왜 무엇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하는지, 무엇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계속 고민하고 연극으로 만들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술부문을 수상한 ‘업체eobchae’는 "'다 무슨 소용일까, 광막한 네트에 가짜 유리병 편지를 띄운다는 건' 이런 생각이 우리 셋의 머리를 맴돌 때 수상 소식을 들었다"며 "그곳의 좌표가 어디든 수신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하면서 "2021년은 여전히 우리 모두에게 힘든 시기이며, 예술가들에게는 더욱 혹독한 시간이기도 하다. 이번 수상이 앞으로 우리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분들께 위로와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현대엔지니어링·현대제철·두산중공업·중부발전, 100% 수소 활용한 전력생산 추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국내 건설기계사 최초 ‘IDEA’ 본상 수상
[오늘의 증시] 두산인프라코어·SK텔레콤 등
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분양
현대차ㆍ기아, 새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 운영…"변동성에 대응 가능"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