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두산건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분양…인프라 풍부
이투데이 | 2022-07-03 16:39:03
[이투데이] 이동욱 기자(toto@etoday.co.kr)


▲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자료제공=두산건설)
두산건설은 인천 동구 송림동 일원에 짓는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이달 분양한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 동, 총 1321가구 규모로 거듭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전용면적별로 △39㎡ 20가구 △ 46㎡ 147가구 △51㎡ 108가구 △59㎡ 462가구 △84㎡ 48가구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동구는 ‘인천광역시 구도심 개발사업계획’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미추홀구와 맞닿은 송림동 일대는 재개발 7곳, 재건축 1곳, 주거환경개선 6곳 등 총 14곳에서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포함해 사업이 완료되면 원도심에 2만여 가구의 신규 아파트가 들어선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인천 지역뿐 아니라 서울 등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 송림삼거리역에 ‘부평연안부두선’이 예정돼 부평역에서 연안부두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서림초와 서흥초, 동산중, 동산고를 포함한 17개의 초·중·고교가 가깝다. 인하대, 인천대, 재능대도 단지 반경 5km 이내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약 200m 내에 일반병상 234실 규모의 백병원이 있고 이마트트레이더스, 송현근린공원, 송림체육관, 인천지방합동청사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앞에는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강생활지원센터, 다목적 체육관 등이 있는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내년 개관한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상한제 제도 개편으로 재건축·재개발 아파트 분양가격이 최대 4% 오를 예정”이라며 “실수요자에게는 이번 여름이 분양가 인상 전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마지막 기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두산건설, 공정위 상대 과징금 납부명령 취소 소송 '패소'
경찰, ‘후원금 의혹’ 성남FC·두산건설 압수수색
두산건설,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개최…15개 협력사 포상
두산건설, 삼척소방서에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기증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