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李 "충청의 마음을 듣다"
프라임경제 | 2025-07-03 15:36:17
[프라임경제] 이재명 대통령은 국민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토론과 질문을 하는 타운홀 미팅 형태로 해법을 찾는 국민소통 행보 2탄으로, 4일 오후 2시30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국민소통 행보, 충청의 마음을 듣다'를 개최한다.

소통 주제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의견과 정부에 바라는 요구사항 청취와 함께 악성채무 해소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 과학기술계 종사자들과는 과학기술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지역의 문제를 건의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입구에 '대통령에게 바란다'는 서식을 비치해 모든 참석자가 대통령에게 바라는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할 수 있도록 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번 타운홀 미팅은 사거전에 참석자를 선정하는 관행에서 벗어나 행사 전일 오후 2시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일정을 공개한 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을 참석시킬 예정"이라며 "주민들의 행사장 입장은 1시부터 시작된다"고 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지난달 25일 전남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열린 '호남의 마음을 듣다' 토론회에서 광주·전남 지방자치단체장 및 시민들과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 등 지역 현안에 관해 타운홀 방식으로 토론한 바 있다.

특히 이날 2부에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이 대통령은 참석한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하며 격식없는 토론을 진행했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