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Pangyo Tech]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네스트 9기 데모데이’ 성료
에이빙 | 2021-07-26 16:10:00

스타트업 네스트 9기 데모데이 행사 사진 | 제공-경기도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혁신스타트업의 본격적인 성장궤도 진입을 위해 ‘대상기업 발굴 액셀러레이팅 금융지원 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으로 스타트업 맞춤형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보는 성장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경기혁신센터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 3년 이내 스타트업 12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3개월 동안 Market Fit 교육컨설팅, 전문가 네트워킹, IR 컨설팅 등 1:1 전주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지난 23일 온라인으로 열린 스타트업 네스트 9기 데모데이는 12개 선발 기업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AC)가 평가위원으로 참석하여 향후 각 기업의 투자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투자기관 심사역 및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를 비롯한 일반 청중에게도 공개되었다.

스타트업 네스트 9기 참여기업은 ▲에이슬립(비접촉 수면측정 및 AI 기반 수면분석을 통한 비대면 수면관리 서비스) ▲키친스탠다드(배달전문 음식점의 사업 확장을 위한 분산 주방 플랫폼) ▲페스타(AI를 활용한 비대면 소셜 밋업 기반의 커리어 매칭 솔루션) ▲하얀에이아이(가이드라인 없이 인공지능 학습데이터를 직접 가공할 수 있는 서비스) ▲이팜헬스케어(비대면진료 및 온라인 약국 플랫폼) ▲윈드위시(고정밀 AI 날씨 빅데이터 서비스) ▲뉴롤메드(뇌졸중-중추신경계 치료를 위한 다중표적 혁신신약) ▲래식(가상주방 기반 쿡필먼트 서비스 ‘쿡썹’) ▲랭킨컴퍼니(IT 아웃소싱 성공 보장 중개 플랫폼) ▲블루비커(3D 콘텐츠를 활용한 의료정보 플랫폼) ▲캐스트플립(AI 기반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형 펫케어 솔루션) ▲쿨스쿨(온라인 교육 플랫폼 ‘쿨스쿨’) 등 12개 기업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신보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장 전주기 맞춤 지원을 강화하여 스타트업의 도약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1' 뉴스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