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권성동, '시 논란' 윤재순에 "잘못 있으면 사과..무작정 단죄는 안돼"
파이낸셜뉴스 | 2022-05-17 11:35:03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코로나19 손실보상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시정연설을 마친 후 본청을 나서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오른쪽은 이준석 대표. (대통령실사진기자단) © News1 오대일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검찰 재직 시절 성비위로 징계성 처분을 받고 시집의 성추행 미화 표현 논란에 휩싸인 윤재순 대통령 비서실 총무비서관에 대해 "본인의 입장을 들어보고 과거에 잘못한 부분이 있었으면 제대로 사과해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민 여론을 살펴서 결정할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우선 사실관계가 뭐였는지, 과거에 검찰(수사관)에 있을 때 어떤 사실관계로 어떠한 징계를 받았고 왜 용서를 받았는지, 예술의 자유 영역에 속하겠지만 왜 그런 표현을 했는지에 대해서 얘기를 들어보고, 그 다음 국민 여론의 추이를 살펴본 다음에 판단을 해야지, 무작정 단죄하듯이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도 말했다.

앞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전날 윤 총무비서관에 대해 "그때 생각이 잘못됐음을 명백히 드러내는 입장 표명, 유감 표명을 해야 한다"며 공식 사과를 요청한 바 있다. 권 원내대표는 사과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도 수위 조절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권 원내대표는 검사 시절 '서울시 공무원 간첩 조작 사건'에 연루돼 징계를 받은 전력이 있는 이시원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해서는 "윤 비서관과 같은 선상에 놓고 평가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일축했다.

그는 "(간첩 조작은) 국정원이 했고 이 사람(이 비서관)은 주임검사로서 증거조작에 대해서 알지 못했다. 캐치를 못한 점에 대해 징계를 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종의 업무 해태랄까 주의력 결핍,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아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두 가지를 같은 선상에 놓고 비교하는 건 적절치 않다"고 주장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임명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한 후보자의 경우 더불어민주당이 전혀 도덕성이나 능력, 전문성에 있어서 아무런 문제점을 드러내지 못했다"면서 "민주당이 자신들을 향해서 수사를 했다는 이유만으로 부적격자로 정한 것 자체가 잘못"이라고 꼬집었다.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아빠 찬스' 논란과 관련해선 "국민적 평가가 엇갈리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여론의 추이를 봐서 결정할 문제"라고 전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