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6.1지방선거]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강원특별자치도, 여야가 손잡은 결과” 평가
파이낸셜뉴스 | 2022-05-17 12:53:03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는 16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원특별자치도법 국회 통과는 이광재의 첫 번째 공약실천, 강원도민에 대한 첫 번째 선물”이라고 강조했다.

17일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는 16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원특별자치도법 국회 통과는 이광재의 첫 번째 공약실천, 강원도민에 대한 첫 번째 선물”이라고 강조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이 후보는 이날 회견에 육동한 춘천시장후보가 함께한 자리에서 “12년 전 강원도지사를 해보니 재정이 부족하고 규제가 많아 일하기 어려웠다”며 “제 도지사 출마로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고 말하고, “출마 전, 당에 강원발전을 위한 다섯 가지를 요구했고, 그 첫 번째가 강원특별자치도였다”는 점을 다시 소개했다.

또한, 이 후보는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통과를 소개한 이 후보는 “허영, 이양수 의원과 함께 손잡고 노력한 결과”라며,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 저는 약속드린 대로 강원특별자치도법의 5월 통과를 강력하게 추진하겠다.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 경제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의 장점으로 재정 학보 유리, 규제완화,강남 못지 않은 교육, 특화도시 등 4가지를 꼽았다.

이에, “춘천·강릉·양양지역에 명문 국제학교를 유치해서 글로벌 교육도시를 조성한다면,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접경지역, 동해경제자유구역, 스포츠관광도시 등 지역에 맞는 전략을 추진, 강원특별자치도의 도청은 춘천에 위치할 것”이며, “육동한 후보와 호흡을 맞춰 춘천에서 강원도의 특별한 미래를 함께 그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