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목포시 첫 "정원관광" 개념 도입…"갓바위 정원" 조성
뉴스핌 | 2021-04-20 08:44:42

[목포=뉴스핌] 고규석 기자 = 전남 목포시가 처음으로 '정원관광' 개념을 도입,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첫발을 내딛는다.

20일 목포시에 따르면 '언제 어디서든 목포시민 누구나'라는 핵심목표아래 일상생활 속 정원을 누릴 수 있도록 도심정원을 조성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일상생활 속 정원문화 향유를 위해 처음으로 지방정원 조성에 나선다.

목포 입암산 동광농원 전경. 4월이면 벚꽃이 만개해 목포의 무릉도원으로 불린다.[사진=목포시] 2021.04.20 kks1212@newspim.com

김종식 시장은 "'자연과 인간' 그리고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도심 속 힐링공간이자 환경 친화적인 지역의 휴양문화공간으로 갓바위 일대가 '목포시 제1호 지방정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입암산 갓바위~동광농장 일원이다. 특히 동광농장 일대는 4월이면 왕벚나무의 벚꽃이 만개해 '목포의 무릉도원'으로 불리는 명소다.

이곳에 목포시는 '문화와 예술, 아름다운 자연을 품다'는 주제로 29만1000㎡에 달하는 정원을 조성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목포시 공원녹지과는 지난 14일 산림청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갓바위 지방정원 사업을 신청했다.

오는 23일 지방정원 PT발표 심사에 이어 오는 30일 선정여부와 지원 규모 등 평가결과가 발표된다.

사업비는 100억원(국비 50억, 도비 5억, 시비 45억)이다.

김영범 목포시 산림팀장은 "동광농원 일대는 접근성이 뛰어나 일상생활 속 정원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며 "생활밀착형 도심정원을 조성해 '정원 관광'과 함께 시민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공모에 혼신의 노력을 기우리겠다"고 말했다.

kks1212@newspim.com

[포토스토리] 목포 유달산 둘레길 8경을 아십니까
목포 혜인여고 이색적인 세월호 7주기 추모
목포시 일자리 참여기업 간담회…구인구직 매칭 실효성 증대
'목포시 섬진흥원 유치'…지역사회 '전국공모 4전 전승' 축제분위기
목포시, 지역작가 활동 지원 전시작품 구입…30일까지 신청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