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시스템, 멀티버스로 업그레이드
파이낸셜뉴스 | 2021-05-10 08:53:03
SK㈜ C&C-영림원소프트랩 업무 협약



[파이낸셜뉴스] SK㈜ C&C와 영림원소프트랩이 손잡고 지능형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과 플랫폼을 개발한다.

SK㈜ C&C는 10일 경기도 분당 SK-u 타워에서 영림원소프트랩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과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가 참석했다.

SK㈜ C&C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 '멀티버스'를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솔루션 'K-시스템'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분석 기능과 비전AI·블록체인 등이 적용된 지능형 디지털 ERP 솔루션을 개발한다.

권영범 대표는 이날 "멀티버스로 ERP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해 2000여개의 기존 고객은 물론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손쉽게 '영림원@멀티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별도 TF를 구성해 '영림원@멀티버스'를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패키지 솔루션으로 만든다. 이를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측은 각 사 플랫폼과 솔루션간 수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높은 사업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은 산업 공통 프로세스를 기본으로 개발된 표준 솔루션이다. 다양한 산업별 프로세스를 레고 블록처럼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다. SK㈜ C&C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 '멀티버스'도 다양한 산업 및 고객 현장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모두 수용가능한 오픈 플랫폼이다.

이기열 총괄은 "앞으로도 국내 전문 솔루션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산업 맞춤형 디지털 혁신 플랫폼과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