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대구경북 38개 시민사회단체, "21대 국회 국가보안법 폐지 입법청원" 돌입
뉴스핌 | 2021-05-11 13:47:47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6·15남측위원회대구경북본부와 민주노총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경북주권연대, 인권운동연대, 대구NCC, 전농경북도연맹 등 대구경북지역 3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가보안법 폐지 대구경북행동 추진위원회(추진위)가 11일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국회 국가보안법 폐지 입법청원 운동'에 들어갔다.

이들 추진위는 이날 성명을 내고 "국가보안법을 그대로 두고서 민주주의 진전은 이야기할 수 없으며, 색깔론을 극복하지 않고서는 민생은 물론 남과 북이 함께 손 맞잡고 가야 할 평화와 번영 통일의 길도 요원하다"고 주장하고 "21대 국회에서 국가보안법 폐지를 위해 촛불국민들이 180석 가까운 거대의석을 만들어 준 민주당이 결단해야 한다"며 민주당의 조속한 입법을 촉구했다.

대구경북지역 38개 시민사회.노동단체가 11일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앞에서 '국가보안법 폐지 10만 입법청원'을 담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대구경북행동추진위]2021.05.11 nulcheon@newspim.com

또 이들 시민사회단체는 "국가보안법 폐지는 여야의 정치적 합의로 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고 강조하고 "민주당은 '국민의힘' 눈치를 보지 말고 촛불 국민들의 적폐청산 요구만 바라보고 국가보안법 폐지를 위해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거듭 국가 보안법 폐지에 민주당이 앞장설 것을 요구했다.

이들 대구경북지역 38개 시민사회단체는 이날 '21대 국회 국가보안법 폐지위한 10만 입법청원운동 선포식'을 시작으로 "대구경북에서부터 국가보안법 폐지위한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강조했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