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CU, '테스형·말표막걸리' MZ 눈길 사로잡았다
파이낸셜뉴스 | 2021-05-16 10:35:03



[파이낸셜뉴스] CU가 지난 달 '테스형 막걸리'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CU는 테스형 막걸리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30세대의 비중이 61.4%로 일반 막걸리(17.2%)보다 세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20대의 매출 비중이 두드러졌다.

테스형 막걸리 구매자 중 27.3%는 20대로 일반 막걸리의 비중(6.9%)보다 네 배 가까이 높았다. 실제, 테스형 막걸리의 구매자 평균 연령은 32.5세로 일반 막걸리보다 약 20세나 젊다.

젊은층이 자주 즐기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에는 테스형 막걸리를 즐기는 사진과 동영상이 공유되며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CU가 이달 초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말표 검정콩 막걸리’도 MZ세대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막걸리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다.

말표 검정콩 막걸리는 이달(1~14일) 누적판매량 5만 개를 돌파하면서 판매 중인 막걸리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CU에서 운영되고 있는 막걸리 24종 매출 중 5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국내산 검정콩과 검은깨, 흑미가 함유돼 있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막걸리를 즐기는 MZ세대에게 신선한 재미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가진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말표산업과 콜라보한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검증된 콜라보 기획력을 바탕으로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