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소액으로 미국부동산에 투자한다…삼성증권,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
이투데이 | 2021-06-22 08:03:41
[이투데이] 설경진 기자(skj78@etoday.co.kr)

[특집] 소액으로 미국부동산에 투자한다…삼성증권,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

삼성증권은 전세계 리츠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 상장된 리츠를 선별 투자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추구하는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를 판매 중이다.

위탁운용사인 누버거버먼사는 관리자산이 400조 원에 이르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다양한 지역과 자산에 대한 노하우를 구축한 운용사이다.

리츠란 주식 등을 발행해 모집한 자금으로 부동산을 구입하고, 구입한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수입과 매각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투자자에게 분배하는 부동산투자에 특화된 투자회사 또는 투자신탁을 말한다.

이러한 리츠는 모든 스타일의 주식과 상대적으로 낮은 상관관계를 갖고 있어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분산투자에 효과가 있다. 특히 미국 리츠는 인프라, 데이터센터, 주택, 오피스, 리테일, 물류창고 등 다양한 섹터가 골고루 분산되어 있고 시장 규모가 큰 만큼 유동성도 풍부해 투자하기 더욱 매력적이다.

?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는 미국 180여 개의 상장리츠 중 40여 개에 선별ㆍ분산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며 종목당 편입비중을 1~10%로 제한, 유동성 고려하여 시가총액 3억 달러 이상 투자대상으로 선정 등 명확한 운용 원칙을 가지고 있다.

?

삼성증권 관계자는 “리츠는 배당 가능한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지급해야 법인세가 면제된다는 특성이 있어서 꾸준한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미국리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제활동 정상화에 따른 가장 유망한 투자처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는 이러한 환경하에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는 삼성증권 전지점 및 온라인 채널인 POP HTS와 엠팝(mPOP)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연관기사]
삼성증권, 최대 세전 연 4.12% 추구 온라인 전용 ELS 모집
“한 화면에서 주요기능 집중배치”…삼성증권, 슬림해서 편리한 간편투자앱 ‘오투(O2)’ 출시
하나머티리얼즈, 반기 배당하는 부품업체 등장 ‘매수’ - 삼성증권
두산퓨얼셀, 수소경제법 국회 통과ㆍ‘수소연료전지’ 수요 증가 기대 - 삼성증권
ESR켄달스퀘어리츠, 성장하는 물류 플랫폼 '목표가↑'-삼성증권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