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네이버, AR커머스·동영상 반도체 스타트업 신규 투자
뉴스핌 | 2021-06-22 11:43:00

[서울=뉴스핌] 김정수 기자 =네이버 D2스타트업팩토리(D2SF)는 AR커머스와 동영상 반도체 스타트업에 신규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자를 받은 곳은 리콘랩스와 블루닷이다.

리콘랩스는 3D 복원 기술을 기반으로 AR 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한 업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상품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3D 모델을 생성해 웹에 보여주는 방식이다.

AR 커머스 구현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지만, 리콘랩스 솔루션은 별도 장비나 앱 없이도 빠르고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식 솔루션은 연내 출시될 계획이다. 

리콘랩스는 이미지 추론, 3D 복원 및 모델링, 웹AR 등 AR 전반에 걸쳐 뛰어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 그래픽 디자인 역량을 모두 내재화하고 있어 빠른 속도로 제품을 개발 중이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공동으로 이뤄졌다.

[사진=네이버]

블루닷은 반도체 IP 기반으로 동영상 처리·압축 솔루션을 개발한 기술벤처 회사다.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로 성능을 극대화했다.

고화질 동영상 트래픽 급증을 소프트웨어만으로 대응하는 데 한계가 있었지만, 블루닷은 반도체 설계부터 알고리즘까지 전 구조를 동영상에 최적화했다. 블루닷은 올해 하반기에 동영상 압축 효율을 2배 이상 높여주는 솔루션 '펄서AV1'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루닷 공동창업진은 반도체 IP 기업 칩스앤미디어에서 10년 이상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동영상 알고리즘과 FPGA 설계 역량을 두루 갖췄다. 

이번 투자에는 지유투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포스텍홀딩스, 스퀘어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온라인 커머스와 동영상 콘텐츠 산업에서 이용자들은 새롭고 고품질의 경험을 원하지만, 기존 기술로 이를 충족하는 데 한계가 따른다"며 "이번에 신규 투자한 두 팀은 각각 쉽고 간편한 AR 커머스, 초고속·초저지연의 라이브 동영상을 구현해 탄탄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reshwater@newspim.com

"네이버도 로켓배송" CJ대한통운, 군포·용인에 '풀필먼트' 가동
네이버, CJ대한통운과 손잡고 AI 물류 실험 나선다
네이버, 원하지 않는 언론사 기사 숨김 서비스 제공
네이버·다음 뉴스 편집권, 이용자에게 맡긴다…與, 입법 추진
네이버 "이베이 인수, 최종 참여 여부 결정된 바 없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