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캐리해볼까] 게임펍·컴투스·엔씨소프트 외
프라임경제 | 2021-06-22 16:56:12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게임펍(대표 조성태)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국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마이리틀포레스트'는 지난 17일 출시 후 하루만에 양대 마켓에서 1위를 기록한 게임으로, 고향을 떠나 도시 생활을 하다 지친 주인공이 도시를 떠나 다시 시골 고향의 할머니 집으로 돌아와 귀촌 상활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게임펍은 '마이리틀포레스트' 출시를 기념해 1억원 상당의 경품을 8199명의 유저에게 제공하는 '귀촌 정착 지원' 이벤트를 비롯해 △공식 카페 가입인사 이벤트 △나의 반려묘 자랑 이벤트 △친구 자랑 이벤트 등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가 서비스하는 'MLB 9이닝스 GM'이 출시 4주년을 맞아 간단한 참여만으로 게임의 재미는 물론 각종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8월30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대규모 선수 영입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리쿠르팅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리쿠르팅 데이 이벤트'에서는 '스킬 변경권', '올스타 레코드' 등 각종 인기 아이템까지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최고 등급 '얼티밋 선수'를 비롯해 몬스터 선수 영입권, 얼티밋 토큰 등을 매일 보상으로 지급하고, 4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특별 배지'도 선물한다. 이어 △스페셜 쿠폰 △몬스터 선수 영입권 △위시 스킬 선택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그밖에 4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보내온 유저들과 함께 게임의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온라인 시상식 '4주년 어워즈'도 마련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얼티밋 선수, 얼티밋 토큰 등 최고급 게임 아이템 선물과 함게 어워즈 수상자를 증명하는 특별한 전용 배지까지 보상으로 지급한다.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MMORPG '리니지M'이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Step 4ward'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새로운 도약의 의미를 담은 'Step 4ward'의 사전예약은 오는 23일부터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홈페이지에 'Step 4ward' 업데이트의 티저 이미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신규 서버 △신규 클래스 △TJ 쿠폰 등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또 3편으로 구성된 4주년 특집 방송 '수상한 개발실'도 진행한다. 1편은 오는 23일 오후 8시에 공개되며, 이용자는 6명의 등장 인물 중 진짜 개발자를 찾으며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방송을 감상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커세어' 사전 생성을 22일 시작했다.'커세어'는 '2021 하이델 연회'서 공개한 신규 클래스로 검은사막 모바일과 PC, 콘솔에 모두 업데이트 예정이며, 일주일 간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 후 오는 29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용자는 22일부터 게임 접속 시 커세어 태고 주무기, 카프라스의 팔찌 등 사전 보상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사전 생성 완료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흑정령 헤드셋, 검은사막 플레잉 카드 세트 등을 지급한다. 또 신규 콘텐츠가 '하이델 연회'를 통해 공개됐으며, 대양과 검은 태양 등 기존 콘텐츠의 개선 방향도 공유했다. 이밖에 △가문파견 확대 △영지 확장 △영광의 길 콘텐츠 개선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와 '길티기어-스트라이브-'의 1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콜라보레이션은 '길티기어-스트라이브-'의 캐릭터 5종이 '카운터사이드'에 참전하는 콘셉트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젤리피시 쾌적단' 소속의 '메이'와 '종전관리국' 소속의 '밀리아 레이지'가 먼저 등장한다. 넥슨은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1차 이벤트 에피소드를 오는 7월20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들은 주요 캐릭터들이 참전하며 펼치는 특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고,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며 △특별 역량 평가서 △정보 △특수 적성핵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 가능한 이벤트 미션 30개를 수행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커맨드 캘린더'와 '현상 수배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7월13일까지 'LET'S ROCK!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팀 대항으로 이뤄지는 PVP 콘텐츠로 5명의 이용자들이 팀을 이뤄 다른 팀과 싸우는 팀 대전 콘텐츠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에 프리시즌으로 진행하는 신규 콘텐츠 '쟁탈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도 추가됐으며, 오는 7월22일까지 열리는 길드 아지트 보스 소환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도 준비했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