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영록 전남지사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해야"
뉴스핌 | 2021-06-22 17:34:55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2일 "정부가 검토하는 2차 추가경정예산은 5차 재난지원금이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되도록 도 차원의 대안을 마련해 적극 건의하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에서 "정부가 경기회복 뒷받침과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해 2차 추경안 검토 작업을 하고 있으므로, 정책이 결정되기 전 준비 단계에서 건의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6월 정례조회서 발언하는 김영록 전남지사 [사진=전남도] 2021.06.03 ej7648@newspim.com

그는 "지난 2~4차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일부 시군구에서 자체적으로 보편 지급을 해 다른 지역 주민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다"며 "열악한 지방재정을 고려해 전액 국비로 전 국민에게 지급하되, 소상공인을 위한 별도의 맞춤형 지원도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난 4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정부에 줄기차게 건의한 결과 농어민을 지급 대상에 포함한 것을 거울삼아, 이번에도 일선 현장 도민의 어려움을 반영한 도 차원의 대책을 마련해 정부 정책에 반영하도록 온힘을 쏟자"고 말했다.

김 지사는 지난 10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민주당 소속 시·도지사 간담회에서도 민생경제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5차 재난지원금을 전액 국비로 전 국민에게 지역화폐로 지급할 것을 건의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대해선 "전남이 백신 접종률이 제일 높고, 확진자는 상대적으로 적어 내달 1일부터 1단계로 완화해 적용키로 했지만, 여름 휴가철을 앞둔 만큼, 방역대책에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