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정세균 "이재명은 국정 부족, 이낙연은 성과 낸 적 없다"
뉴스핌 | 2021-07-29 10:46:00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경쟁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의 장단점에 대해 평가했다. 이재명 전 지사에 대해서는 '사이다' 행보를 장점으로, 이낙연 전 대표는 달변을 장점으로 꼽았다.

정 전 총리는 29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우선 이 전 대표에 대해 "말씀을 잘하는 것이 장점이지만 일로 성과를 낸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고 공격했다.

이 전 대표가 말하는 총리 및 대표 시절 성과에 대해서도 "부동산도 제대로 못했다. (높은 지지율은) 집권 초기 지지율 고공행진할 때 덕을 본 것"이라며 "그런데 그 분이 내로라할 성과가 뭐 있나"라고 맹공을 펼쳤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 photo@newspim.com



정 전 총리는 이재명 지사에 대해서도 "사이다가 장점"이라고 짧게 말한 뒤 "국정 경험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성남시장, 경기도 지사 경험에 대해서는 "잘하고 있지만 국정은 외교, 안보 국방을 비롯한 것으로 이 분야에는 경험이 없다"며 "지금 대한민국이 처한 상황이 평탄하게 관리 정도 하고 넘어갈 상황이 아니다. 경제를 알아야 하고 외교적인 역량이 있어야 한다"고 평가절하했다.

그는 본인에 대해서는 "지지율 낮게 나오는 것 말고 약점이 뭐가 있나"라며 "약점이 있으면 검증하자. 다른 후보 모두 사전에 예비 후보 검증을 하는데 대선후보는 정작 검증을 안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가 오랫동안 정치를 해왔지만 도덕성은 당연히 상위 1%일 것이고, 저에게 주어진 모든 자리에서 성과를 낸 사람"이라며 "자리만 지키다가 간 적이 한 번도 없다"고 역설했다.

그는 "저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발탁을 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활용하고, 문재인 대통령도 썼다. 세 분 대통령이 중요한 정치인은 저밖에 없다"며 "그 과정에서 어떤 문제나 스캔들을 일으키지 않고 일을 열심히 했다. 그러면 인정을 해주는 것이 정상"이라고 호소했다. 

dedanhi@newspim.com

인사 나누는 정세균 - 이재명 - 이낙연 대선 예비 후보
[여론조사] 추미애, 여권서 3위 도약...박용진·정세균·김두관 제쳤다
[與 대선주자] 정세균·박용진, 줌으로 대국민 소통…이낙연은 주거정책 발표
창업 팀의 시제품 제작 지원하는 엑스-개러지 방문한 정세균 전 총리
[與 대선주자] 정세균·박용진 광주행…어린이집·상인회 만난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