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전자, ESG 강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출범
뉴스핌 | 2021-07-29 11:05:59

[서울=뉴스핌] 김정수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거버넌스위원회'를 '지속가능경영위원회'로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기존 거버넌스위원회가 수행해 온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주주가치 제고 등 외에도 환경(E)사회(S)지배구조(G)와 관련된 지속가능경영 분야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위원회 운영의 독립성을 위해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위원회 개편으로 사업부에서 이사회에 이르는 전사 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를 확립하게 됐다.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 /김학선 기자 yooksa@

앞서 삼성전자는 주요 사업부에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을 신설하고 지속가능경영추진센터를 대표이사(CEO) 직속 조직으로 격상하는 등 전담 조직체계를 지속 강화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사업별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세계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도 적극 추진 중이다.

IM 부문은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시키는 '갤럭시 업사이클링(Galaxy Upcycling)'을, CE 부문은 가전제품 패키지를 활용해 생활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에코 패키지(Eco Package)'를 통해 소비자와 함께 자원순환에 동참한다.

DS 부문 화성사업장은 '물 사용량 저감 사업장' 인증을 받았고, 국내외 모든 반도체 공장은 '폐기물 매립 제로' 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이 밖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노력과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등 임직원과 협력사, 고객과 커뮤니티를 위해 삼성전자가 수행한 활동은 지난 6월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그 방향성과 성과 등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freshwater@newspim.com

신용보증기금, ESG추진위원회 신설
동아쏘시오홀딩스, ESG경영 강화..환경분야에 '방점'
건설업계도 ESG 채권발생 러시...포스코·SK·DL이앤씨 등 친환경 경쟁
LIG넥스원, ESG위원회 신설..."방위산업 특화 ESG 활동 전개할 것"
LG유플러스, ESG 활동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