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전신주 스파크 화재 확산 막을 수 있어요"...한전KDN, 대국민 우수혁신 아이디어 6건 선정
뉴스핌 | 2021-07-29 11:16:45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전신주 스파크 화재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방안 등 혁신 아이디어가 한전KDN의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한전KDN은 '2021년도 대국민 한전KDN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 결과,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 [자료=한전KDN] 2021.07.29 biggerthanseoul@newspim.com

한전KDN의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국민이 공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2018년도부터 해마다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디지털·그린 뉴딜 ▲사회적 가치 ▲적극행정 등 3개 분야로 전개됐다.

지난 3월 15일부터 한 달 기간으로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21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내·외부 심사위원 주관의 1·2차 서류심사와 최종 해커톤 및 발표를 통해 최우수상 1건과,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이 선정됐다.

최종 발표심사로 '전신주 스파크로 인한 화재 확산 방지', '전력 사물인터넷(IoT) 게이트웨이 기술을 활용한 우리 동네 미세먼지 정보 제공' 등 아이디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전신주 스파크로 인한 화재 확산 방지' 아이디어는 아크 및 불꽃감지센서를 활용해 전신주에서 발생하는 화재를 초기에 감지, 예방하는 것으로, 한전KDN은 배전자동화 단말장치를 활용한 배전설비 안전관리 서비스 개발에 접목해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센서와 영상정보를 통한 배전 설비 실시간 감시와 전신주 설비이상으로 인한 사고와 화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바탕으로 국민의 편익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한전KDN의 설명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국민과 소통하며 발굴한 우수한 혁신 아이디어와 소중한 의견을 실제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우수작 외에도 선정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

한전KDN, 빛가람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작품 공모
한전KDN, ESG 경영 인증 취득 희망 중소기업 공모
한전KDN,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 추가 인증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