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SK이노베이션, 아시아 넘어 유럽서도 "산해진미" 플로깅 실시
뉴스핌 | 2021-07-29 11:37:00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 법인이 최근 친환경 봉사활동 캠페인 '산해진미'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사업장 인근을 산책하며 폐플라스틱을 줍는 실천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 법인 직원들이 최근 폴란드 실롱스크주 동브로바구르니차시에서 폐플라스틱을 줍는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산과 바다를 지켜 참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미로, SK이노베이션 계열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친환경 봉사활동 캠페인이다. [사진=SK이노베이션] 2021.07.29 yunyun@newspim.com

지난 6월 시작된 산해진미 플로깅은 이후 중국 상하이(上海) 등에서 근무중인 SK종합화학 글로벌 구성원들도 동참하는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전 구성원이 참여 중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 법인도 환경보호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산해진미 플로깅 유럽 첫 주자로 나섰다. 구성원 140여명은 지난달 말과 이번달 중순 두 차례 폴란드 실롱스크주 동브로바구르니차시에 위치한 휴양지인 포고리아(Pogoria) 호수 인근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구성원들은 포고리아 호숫가 인근 모래사장 및 산책로에 버려진 폐플라스틱, 담배꽁초 등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또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폴란드 내에서 지속적으로 플로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yunyun@newspim.com

SK이노베이션, 지속가능성보고서 'ESG리포트'로 확대 발간
SK이노, 역대 최단시간·최고 찬성율로 단협 타결
SK이노, '탄소 넷제로 보고서' 발표..."10년 안에 탄소 순배출 50% 감축"
SK이노베이션, 헝가리 2공장 건설에 9000만유로 지원금 받는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