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민의힘 대권주자 11명, 첫 합동 간담회…"본선 경쟁력 있는 후보 뽑아야"
뉴스핌 | 2021-07-29 17:16:11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11명의 국민의힘 대권주자들이 29일 한 자리에 모여 정권교체를 위해선 공정한 경선과 더불어 본선 경쟁력이 있는 후보를 뽑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국민의힘 대권주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준석 대표와 서병수 경선준비위원장을 비롯해 김태호, 박진, 안상수, 유승민, 윤희숙, 원희룡, 장기표, 최재형, 하태경, 홍준표, 황교안(가나다순) 등 후보자 11명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당 경선 버스가 출발하게 되면 많은 국민들의 관심이 우리당을 향할 것이고, 즐겁고 시너지가 나는 경선이 될 것"이라며 "내년 3월에는 이 맴버가 모두 모여서 우리의 승리를 자축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병수 경준위원장은 먼저 이날 자리에 참석한 후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 위원장은 "경준위에서 공정하고 활기차며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는 후보를 뽑기 위한 경선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다"며 "8월 23일 선거관리위원회 출범, 8월 30~31일 접수등록, 9월 15일 1차 예비경선(컷오프)으로 8명의 후보를 가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준석 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간담회에서 경선 후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홍준표, 유승민, 박진, 김태호, 원희룡, 이 대표, 최재형, 안상수, 윤희숙, 하태경, 장기표, 황교안 후보.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회는 예비경선 1차 컷오프의 경우 국민여론조사 100%를 통해 결정하기로 확정했다. 이를 토대로 오는 9월 15일 1차 컷오프를 통과할 8명을 압축한다. 2021.07.29 leehs@newspim.com

첫 발언자로 나선 김태호 후보는 세 가지를 강조했다. 그는 "우리의 경선 방식은 반드시 오디션 형태로 진행돼야 한다"며 "두 번째는 계파정치가 절대 있어선 안 된다. 마지막으로 공정한 경선을 만들어달라"라고 요청했다.

윤희숙 후보는 "국민의힘 경선이 더불어민주당과는 달랐으면 좋겠다"라며 "우리 경선은 정책, 비전, 담론 싸움 등이 잘 이루어져서 국민들의 마음을 끌었으면 좋겠다. 토론이나 비전 싸움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달라"라고 당부했다.

안상수 후보는 1차 예비경선(컷오프)이 100% 일반 국민 여론조사로 이뤄진다는 것에 문제점을 제기했다.

안 후보는 "여론이라는 건 수시로 변한다. 이 대표도 출마 당시 지지율이 한 자릿수 였지만 한 달 만에 50%로 뛰지 않았나"라며 "30만 당원들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 경선은 축복받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장기표 후보는 "국민의힘이 아직도 국민들로부터 충분한 지지를 받지 못하는 것 같다. 조기에 계획을 세워 전국 중요 시·도 순회를 통해 지역발전공약을 내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열심히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당내 대선 후보들과 처음 대면한 최재형 후보는 "오래 정치를 하신 선배들로부터 배우는 자세로 경선에 임하다"라며 "비록 당에 들어온지 얼마 안됐고, 정치 경험도 짧지만 정권교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힘줘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운데)와 서병수 경선준비위원장(좌)이 국민의힘 대권주자 간담회를 열기 전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서병수 의원실 제공] 2021.07.29 taehun02@newspim.com

박진 후보는 도쿄올림픽 여자 양궁대표님이 9연패를 달성한 것을 언급하며 "우리나라 여성 양궁 선수들이 한 사람 당 2500발의 화살을 쏘며 피땀을 흘려 금메달을 땄다고 한다"며 "우리 경준위도 모든 후보들이 많은 화살을 쏠 수 있도록 해서 어떤 비전과 정책,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무대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승민 후보는 본선 경쟁력이 있는 후보를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대선에서는 문재인 후보가 출마하지 않는다. 그 말은 우리가 반문, 정권 심판 등만 가지고 대선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라며 "과거와 싸우는 게 아니라 미래를 놓고 국민들께 어느 세력이 더 믿음을 주느냐의 싸움"이라고 설명했다.

유 후보는 이어 "대선 승리의 승부처는 '중·수·청(중도·수도권·청년)'이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경선의 준비는 본선 승리라는 한 가지 원칙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후보는 당내 대선 후보 모두가 '원팀'을 이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원 후보는 "국민의힘 경선을 후보들 간 개인적인 경쟁이기도 하지만, 우리 전체가 치르는 단체전 경기"라며 "상대는 민주당이다. 그동안 국민들이 문재인 정부를 보면서 화나고 절망했다면, 우리 경선은 국민들이 새로운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장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황교안 후보와 하태경 후보는 지난 4·15 총선에서의 부정선거와 관련해 논쟁을 벌였다.

황 후보는 "지난 6월 28일 대법원이 주관해서 재검표가 이뤄졌다. 재검표 과정에서 많은 문제가 있는 표들이 다수 확인됐다"며 "지난 2013년에 사전투표가 생긴 뒤 논란이 끊이질 않는다. 공정한 선거를 위해 당 차원의 특검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하태경 후보는 "지난 4·15 부정선거 논란은 정리됐다고 생각하지만, 이준석 대표가 신임 당대표로 선출됐으니 그 문제에 대해 당 차원의 공식 발표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사실상 부정선거 논란이 종결됐다고 보는데, 만약 경선과정에서 부정선거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면 당에도 좋지 않을 것이다. 당에서 공식입장을 결정해달라"라고 맞섰다.

taehun02@newspim.com

이낙연 "사회출발자금, 병사 월급·적금 금리 올리면 3000만원 만들 수 있어"
이낙연 "공직기관 비리 지속적으로 감시해야...기구 확대 필요"
허은아 "與, 가짜뉴스 구별도 못하면서…'언론재갈법' 강행 처리"
윤석열 측, 與 언론중재법 강행에..."검찰봉쇄 이어 언론봉쇄"
정진석, '文 드루킹 사과 요구' 靑 1인 시위…野 대선주자 대거 방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