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양주시 2년연속 미세먼지 저감평가 ‘우수’
파이낸셜뉴스 | 2021-07-30 00:47:04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파이낸셜뉴스 양주=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경기도 주관 ‘2021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도시로 선정됐다.

백운구 환경관리과장은 29일 “올해는 총 2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획기적인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양주시가 전국 제일의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자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미세먼지 저감 업무 추진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는 △기관장 관심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관리제 이행실적 △홍보실적 등 4개 분야 18개 지표에 대한 정량평가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군의 우수사례, 특수시책 등에 대한 외부평가위원의 정성평가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양주시는 2019년 ‘연기 없는 감동양주 조성’에 이어 2020년에는 ‘푸른 하늘 조성 프로젝트’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매년 ‘양주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수립,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230여억원을 투입해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해당 그룹 3위를 차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시민과 함께하는 늘 푸른 감동양주’를 추진 목표로 내걸고 △미세먼지 관리 종합계획 추진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수소연료전지차 수소충전소 설치 △실내공기질 측정-컨설팅 제공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대기환경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