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남양주시 사회적기업 예비창업자 26명 배출
파이낸셜뉴스 | 2021-07-30 03:11:03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남양주시가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기본-심화 과정 수료식을 28일 소통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개최했다.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됐다.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7주간 매주 월-수-금요일 진행됐고, 총 수료시간은 57시간으로 이뤄졌다.

남양주시는 온라인 학습인데도 역동감 있는 교육 구성을 위해 패드렛(padlet, 온라인 익명게시판) 등 다양한 학습도구를 사용해 교육생 집중도를 높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줌 소회의실 기능을 활용해 팀 활동도 가능하도록 보완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툴킷(toolkit)’이란 청소년 교육사업을 계획한 한 교육생은 “사회경제적 가치를 축으로 청소년 교육사업 계획을 손수 써보니 창업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 28일 줌(ZOOM)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생 26명에게 축하인사 전달.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28일 줌(ZOOM)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식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특히 이번 교육에는 청년과 은퇴한 실버세대, 경력보유여성이 참여하고 지역 활동가가 다수 참여해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그야말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열기가 남양주를 뜨겁게 달구고 있음을 방증하는 대목이다.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줌(ZOOM) 화면에 나와 수료생 26명에게 일일이 축하인사를 전하고 격려했다.

이에 대해 한 수료생은 “시장님 격려사로 그동안 힘들던 교육과정이 봄눈 녹듯이 사라졌다”며 “교육을 받고 나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창업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내년부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시기를 상-하반기로 확대 실시해 보다 더 많은 시민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