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골프존,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파이낸셜뉴스 | 2021-07-30 19:17:04
골프존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지난 29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진행된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인증패 전수식’에서 골프존 경영지원실 김성한 실장,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정민오 청장, 골프존 근로자위원회 안규석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사진=골프존
[파이낸셜뉴스]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고용노동부가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6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제도로, 올해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을 포함 총 37개 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골프존은 2000년 창립 이후, 노사 간 상호 이해와 신뢰를 꾸준히 쌓아오며 약 20년간 무분규 사업장으로 모범적인 노사 화합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사회적 실천과 더불어 인사제도 및 복리후생 등 각종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노사문화 발전을 위해 조직 안정화 시스템을 구축한 성과들을 높게 인정받았다.

노사 상생을 위해 골프존은 정기적인 노사협의회(G-Plustable)와 경영설명회 등 회사의 발전과 근로자의 권익을 도모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노사 간 오랜 신뢰와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노사 분규가 단 한 차례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자회사의 합병으로 인해 생긴 신규 직군(일반관리, 개발, 영업)의 직원들이 보다 안정적인 업무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각 조직부서를 대표할 수 있는 사용자 및 근로자 위원수를 기존 4인에서 6인으로 증가시키는 등 다양해진 직군을 중심으로 조직원들의 이야기를 적극 반영 및 청취해오고 있다.

근로자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사 협의를 거쳐 시차 출퇴근제 및 자율 출근제 등 유연근무를 확대하고,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직원들의 안전을 고려해 전사 순환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근무 체계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속적인 공동워크숍 개최를 통해 원하청 간 상생의 문화 확립과 협력 관계 증진에도 힘쓰고 있으며, 노사 간 뜻을 모아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도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골프존 경영지원실 김성한 실장은 “협력적 노사관계는 상호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노사가 함께 노력하여 이룩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노사협력을 통해 서로 발전적인 방안을 창출하여 좋은 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