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강릉시 거리두기 3단계 당분간 유지...확산 우려 낮아
뉴스핌 | 2021-08-02 10:56:38

[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다.

시는 2일 0시 기준 최근 1주일간 총 13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발생 규모는 크나 역학조사 범위 내로 지역 사회 전반으로 확산 우려가 낮아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된 3단계로 유지하며 향후 추이를 살핀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풀파티를 벌이다 적발된 주문진지역 한 호텔에 대해 김한근 강릉시장이 영업정지 행정명령 예고장을 부착하고 있다.[사진=강릉시]2021.08.01 grsoon815@newspim.com

확진자 발생유형을 보면 외국인근로자 관련(근로자, 가족, 지인) 42%, 자가격리 중인 경우는 33%로 식당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서 감염사례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 근로자 및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확진 연결고리가 이어지고 있고 본격적인 휴가철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아직까지는 지역 내 집단 발생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하고 있다.

시는 지역 내 감염확산 차단을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일 숙박시설 내 풀파티를 하며 방역수칙을 위반한 대형호텔에 대해 150만원의 과태료와 운영중단 10일의 행정명령 조치를 내렸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내부 게시판을 통해 "1년여 넘게 코로나19와 싸우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민분들의 인내와 의료진 및 공무원 등의 희생으로 지금까지 잘 이겨내 왔듯이 마지막 남은 이 고비를 함께 극복해 가자"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