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전주시, 시내버스 만족도 평가 모니터단 운영
뉴스핌 | 2021-08-04 11:08:32

[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 이용 만족도를 평가하는 모니터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전주시는 하반기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140명을 위촉해 시내버스 운행 및 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전주시청사[사진=뉴스핌DB] 2021.08.04 obliviate12@newspim.com

시민모니터단은 매월 7회 이상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17세 이상 시민으로 꾸러져 오는 11월까지 직접 시내버스를 타고 운행 실태와 친절도, 차량관리 등 3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전주시는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접수된 무정차와 급출발, 난폭운전과 불친절, 시설물 훼손 등 시정 요구사항들을 해당 버스회사에 전달해 조치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친절하고 안전한 모범 운전원에 대해서는 객관적 사실에 근거한 사연을 추천·제보 받아 추후 시내버스 친절·안전기사 선정에 반영키로 했다.

시민모니터단에게는 평가서 1건당 1시간씩, 월 최대 30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월 7회 이상 활동한 경우 매월 1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우수 참여자에게는 연말에 표창도 수여된다.

이강준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장은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활동은 시민이 직접 시내버스의 서비스 개선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이다"며 "모니터단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obliviat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