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카뱅, 자체 중금리 신용대출 2종 출시
파이낸셜뉴스 | 2021-08-04 13:53:04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뱅크가 중금리대출 시장 공략을 위해 중금리 대출 상품 2종을 출시하고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자체 신용 기반의 중신용대출 상품인 ‘중신용플러스대출’과 ‘중신용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중신용플러스대출은 KCB(신용점수) 820점 이하의 직장인 급여 소득자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으로 최대 한도는 5000만원이고, 금리는 최저 연 4.169%이다. 세부 자격조건은 연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 신용평가요건에 부합되면 대출 가능하다. 이 상품을 통해 중저신용대출 가능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신용비상금대출은 직장 및 소득과 무관하게 서류 제출 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약정 가능한 마이너스 방식의 대출상품이다. 최대 한도는 300만원으로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4일 기준 중신용비상금대출 최저금리는 연 4.402%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두 상품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의 기존 대출 메뉴인 신용대출 및 비상금대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각의 상품은 대출 신청 고객의 대출 요건과 신용상황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가장 적합한 상품이 자동 선택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한달간 카카오뱅크 ‘중신용플러스대출’과 ‘중신용비상금대출’을 신규로 실행한 고객에게 이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김광옥 중저신용 고객 대출 확대 TF장은 “중저신용 고객의 다양한 필요 충족을 위해 대출상품의 라인업을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금융 소비자 이익과 포용성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