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최재형 "이승만, 헌법 가치 가장 잘 지킨 대통령"
뉴스핌 | 2021-08-04 15:09:02

[서울=뉴스핌] 이지율 김태훈 기자 =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4일 역대 대통령 중 헌법 가치를 가장 잘 지킨 대통령으로 이승만 대통령을 꼽았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후 온라인으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나라의 대통령 중 헌법 가치를 가장 잘 지킨 대통령은 건국의 기초를 놓았던 이승만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파주=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4일 오후 경기도 파주 미라클스튜디오에서 대선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2021.08.04 photo@newspim.com

그는 이어 "물론 공과가 있지만 대한민국이 나아갈 자유민주주의에 의한 대한민국의 기초를 놓았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셨다"고 덧붙였다.

최 전 원장은 좌우명을 '의연'으로 삼은 데 대해선 "저의 선친께서 늘 가훈으로 주장하신 것"이라며 "관련해서 역사 인물 가운데서 이순신 장군께서 국난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자기 모든 것을 던졌고 국난을 미리 준비하고 국난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셨다는 점에서, 그런 이순신 장군 모습에서 의연의 모습을 배웠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장모와 이승만 전 대통령 영부인 프란체스카 여사와의 인연을 묻는 질문엔 "저희 장모께서는 결혼 전까지니까, 1959년까지 프란체스코 여사 개인 비서를 결혼하면서 그만두셨다"며 "제가 어떤 경위로 비서가 되셨는지는 정확히 알지 못 한다"고 설명했다.

jool2@newspim.com

최재형 "부동산 문제, 양도세·보유세 완화하고 임대사업자 규제 풀어야"
두손 벌쩍 올린 최재형 감사원장, 대선 출마 선언
최재형 전 감사원장, "젊은이들의 좌절을 희망으로 바꾸는 대통령 되겠다"
최재형, "젊은이들이 마음껏 뛸 수 나라 만들겠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 "시장 경제 원리가 제대로 작동하는 나라 만들겠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