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순천시, 안력산의료문화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핌 | 2021-08-04 15:16:39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안력산의료문화재단과 '순천시 안력산의료문화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안력산 의료문화센터는 100년 전 전남 동부지역 최초의 현대식 종합병원인 안력산병원의 부속병동으로 안력산병원의 건물 중 현재 유일하게 남아있는 근대 건축물이다.

위·수탁 협약식 [사진=] 2021.08.04 ojg2340@newspim.com

순천시 공마당길97(금곡동)에 전시실과 다목적실,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다. 외부에는 인요한 박사가 창안한 한국 최초의 앰뷸런스 차량 2대가 전시돼 있다.

과거 안력산병원은 매산학교 건물로 사용되다가 1991년 화재로 소실 돼 부속병동만 남게 됐고, 이후 방치된 폐가로 남아있던 부속병동을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인 청수골 새뜰마을사업으로 복원 재생시켰다.

이번 위탁계약 통해 안력산 의료문화재단은 향후 3년 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주민 건강보건 교육, 지역 축제와 연계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허석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문화 역사를 드높이고, 주민과 시민이 협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센터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력산 병원은 당시 의료선교사였던 '안렉산더'의 후원으로 세워졌으며, 그 당시 알렉산더의 한자식 발음을 따 만든 명칭이다.

ojg2340@newspim.com

순천시 '제1회 다이어트 챌린지' 젊은 세대 인기 높아
순천시의회, 체험행사 취소 '월등복숭아' 판로 확대 논의
순천시, 직접 민주주의 중심도시 캐치프레이즈 공모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