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패전" 한국 야구, 미국 꺾으면 결승서 "한일전 재결투"
뉴스핌 | 2021-08-04 23:08:43

[서울=뉴스핌] 임종현 인턴기자 = 한국 야구 대표팀이 한일전에서 패해 5일 패자준결승에서 미국과 경기를 치른다. 한국이 패자 준결승전에서 승리하면 결승전에서 한일전 리턴매치가 벌어진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4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 일본과의 경기에서 8회말 2대2 동점인 상황에서 야마다 데스토에게 3타점 2루타를 내주며 2대5로 졌다.

한국은 일본과 7회말까지 투수전을 벌이면서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하지만 8회말 수비때 고우석(LG)이 더블 플레이 상황에서 베이스 커버 실수를 하면서 상대에게 기회를 준 뒤 2사 만루상황에서 야마다에게 통한의 결승타점을 내줬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4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 일본과의 경기에서 8회말 2대2 동점인 상황에서 야마다 데스토에게 3타점 2루타를 내주며 2대5로 패했다. [도쿄 로이터=뉴스핌] 2021.08.04.limjh0309@newspim.com

야구 대표팀은 이날 도미니카 공화국을 꺾은 미국과 5일 패자 준결승전을 벌인다. 미국과의 경기에서 이기면 일본과 7일 저녁 7시 야구 금메달을 놓고 다시 한번 경기를 한다. 반대로 미국에 지게 되면 7일 낮 12시에 도미나카공화국과 동메달결정전을 치른다.

이날 한국은 박해민(중견수)-강백호(지명타자)-이정후(우익수)-양의지(포수)-김현수(좌익수)-오재일(1루수)-오지환(유격수)-허경민(3루수)-황재균(2루수)의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도미니카, 이스라엘전에 이어 3경기 연속 동일 라인업이었다. 선발투수 중책은 고영표(30·KT)가 맡았다.

이에 맞선 일본은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선발로 올리고 야마다 데쓰토(2루수)-사카모토 하야토(유격수)-요시다 마사타카(지명타자)-스즈키 세이야(지명 타자)-아사무라 히데토(1루수)-야나기타 유키(중견수)-곤도 겐스케(좌익수)-무라카미 무네타카(3루수)-카이 다쿠야(포수) 순의 타선을 짰다.

한국은 1회초 절호의 득점 찬스를 맞았다. 박해민(31·삼성)이 야마모토와 9구 승부 끝에 볼넷으로 출루했다. 이어 강백호(KT)가 좌익수 플라이 아웃 됐지만 이정후(22·키움)가 우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치면서 1사 2·3루 상황을 만들었다. 하지만 양의지(NC)와 김현수(LG)가 삼진으로 물러나 점수를 내진 못했다.

2회초에도 1사후 오지환(LG)이 사구로 출루했지만 후속타자 허경민(두산)이 병살타를 치면서 기회를 놓쳤다.

연이은 득점찬스를 놓친 한국은 3회말에 일본에 선취점을 허용했다. 선발투수 고영표가 무라카이와 카이에 연속 안타 맞은 뒤 야마다의 희생번트로 1사 2·3루의 위기를 맞았다. 이어 사카모토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0대1 리드를 내줬다.

일본은 5회말에도 야마다의 2루타와 사카모토의 우익수 플라이로 만든 1사 3루 상황에서 요시다가 깔끔한 우전 안타를 치면서 0대2로 점수 차를 벌렸다.

1회 찬스 이후 야마모토에게 꽁꽁 묶여있던 한국은 6회초 힘을 냈다. 선두타자로 나선 박해민이 좌전 안타이후 상대 실책을 틈타 2루까지 진루해 무사 2루 찬스를 만들었고 강백호가 좌전 적시타로 점수를 냈다. 이어 이정후가 우익수 안타를 치면서 무사 1·3루를 만들었다. 후속타자 양의지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야마모토를 구원하여 올라온 이와자키 스구루를 상대로 김현수가 1타점 적시타를 쳐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일본에 8회말 다시 리드를 허용했다. 8회말 1사 1루 상황에서 고우석이 더블플레이 상황에서 1루 베이스를 밟지 못하면서 8회말 종료가 2사 1루 상황으로 바꿨다. 이후 폭투가 나와 2사 2루가 됐다. 대표팀은 무라카미를 고의사구로 내보내며 카이와 승부를 펼치려고 했다. 그러나 고우석의 제구가 흔들리면서 카이에게 볼넷을 허용해 2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1번타자 야마다에게 좌중간 담장을 직격하는 싹쓸이 2루타를 맞았다.

한국은 9회초 선두타자 오지환이 일본 마무리 쿠리바야시 료지를 상대로 볼넷으로 출루했다. 하지만 1사 2루 상황에서 대타 박건우(두산)가 삼진으로 물러났다. 이후 박해민이 2루 땅볼을 치면서 경기를 일본에 내주고 말았다. 

limjh0309@newspim.com

[도쿄올림픽] 야구 한일전의 날... 배구·핸드볼은 4강 놓고 결투
'7회 콜드게임' 한국 야구, 이스라엘 꺾고 준결승행
[사진] 한국 야구 대표팀, 한일전 패배... 5일 미국과 패자 준결승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