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WHO "9월말까지 부스터샷 중단해달라..저소득 국가 지원해야"
뉴스핌 | 2021-08-05 01:22:13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4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9월말까지는 부스터샷 접종을 중단해달라고 촉구했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4일(현지시간) 언론 브리핑을 통해  "모든 국가 정부들이 델타 변이로부터 자국민을 보호해야하는 우려는 이해한다. 그러나 이미 글로벌 공급 물량의 대부분을 사용한 국가들이 훨씬 더 많은 백신을 사용하려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40억 회분 이상이 전세계적으로 공급됐고, 이중 80%가 넘는 물량은 중상위 소득 국가의 몫이었다면서 "부자 국가들로 들어가는 백신 상당량을 저소득 국가로 전환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고소득 국가들은 5월에 이미 인구 100명당 50회분의 백신을 접종했고 그 이후로는 거의 100회분을 사용하고 있지만 저소득 국가는 100명당 1.5회분만이 공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9월말까지 각국 인구의 최소 10%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토록 하려는 WHO의 목표를 소개하면서 부스터샷을 추진하고 있는 고소득 국가와 기업들이 9월말까지는 이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 WHO) 사무총장 [사진= 로이터 뉴스핌]

kckim100@newspim.com

WHO "델타 변이로 그동안 싸운 성과 잃을 위기..백신 접종 필요"
WHO, 부스터 샷 자제 촉구.."백신 부족한 나라 아직 많다"
독일도 내달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접종 개시
영국, 50대 이상 성인 등 3200만명 대상 부스터샷 접종 개시
화이자 "올해 코로나백신 매출 38조6천억원...부스터샷도 높은 효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