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T 직원, 직장 내 괴롭힘에 극단적 선택…KT “노동청에 조사 의뢰”
이투데이 | 2021-09-23 10:57:05
[이투데이] 이다원 기자(leedw@etoday.co.kr)



KT의 한 직원이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해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KT는 고용노동청에 조사를 의뢰하고 그 결과에 따라 엄중한 조처를 하겠다고 23일 밝혔다.

KT새노조는 전날 “최근 KT 동부산지사에 근무하던 직원이 직장 내 괴롭힘으로 15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내용의 강력한 사회적 문제 제기가 있었고 그 내용이 새노조에도 접수됐다”며 “KT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 여부를 밝히고 유족에게 사과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새노조는 “고인은 팀장과 동료들에게 지속적인 인격 모독과 따돌림에 시달렸다고 한다”며 “KT에 공정하고 신속한 조사에 착수하고 필요한 경우 노사 공동조사를 시행할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KT 직원이던 50대 아버지가 직장 내 괴롭힘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아들의 글이 올라와 파문을 일으켰다. 청원인은 유서에 ‘젊은 팀장이 나를 너무 못살게 군다’, ‘출근하는 게 너무 지옥 같다’ 등 내용이 적혀 있었다며 “저희 유족들이 원하는 것은 다른 그 무엇도 아닌 진심 어린 사죄”라고 적었다.

이와 관련해 KT 측은 “자체 조사는 물론,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지난 17일 고용노동청에도 조사를 의뢰했다”며 “사실관계 규명에 따라 엄중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일기획 제작 KT '쓸모네 가족' 캠페인, 1700만 뷰 돌파
SKT-티맵모빌리티,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출시
KT&G, 협력사 결제대금 491억 원 조기지급
KT, 그룹 계열사 스튜디오지니에 1750억 유상증자
KT, 빨라지는 M&A 시계…조직 꾸리고 매물 찾는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