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유플러스, 평촌 IDC센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받았다
이투데이 | 2021-09-23 11:09:02
[이투데이] 이다원 기자(leedw@etoday.co.kr)



LG유플러스가 국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중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으며 산업 안전 활동 강화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IDC 센터인 평촌메가센터가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2018년 새로 제정된 안전ㆍ보건 분야 국제 인증으로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예방하기 위한 기업시스템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LG유플러스는 ESG 활동의 한 분야인 산업 안전 강화 활동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또한 평촌메가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 안정성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고, 안전한 사업장 구현을 위해 3월부터 인증 추진 사업을 진행해왔다.

2015년 문을 연 평촌메가센터는 2만7770㎡ 면적에 수전용량 165MW(메가와트)를 자랑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IDC다. 도심형 IDC가 달성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전력효율을 보유한 점이 특징이며, 1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ISO 27001)을 획득하기도 했다.

노성주 LG유플러스 NW플랫폼그룹장(상무)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쾌적하고 안전한 사업장 조성의 출발점이며, 인증 이후 구축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빈틈없는 운영 또한 중요하다”며 “안전관리 조직과 현업 실무자들과 유기적인 협업을 강조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K텔레콤ㆍLG유플러스, “실속 5G 고객 모셔요”…40만 원대 5G폰 출시
LG유플러스, ‘퀀텀 시대’ 양자내성암호 전환 잰걸음…내년 상용화
LG유플러스, ‘5G MEC’로 장애물 피하는 자율주행 로봇 선봬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5년 내 매출 7배 목표
LG유플러스, ‘손짓ㆍ음성’으로 음악ㆍ프로야구 재생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