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민주당, '종전선언 제안' 호응한 김여정에 "그 자체로 긍정적"
이투데이 | 2021-09-24 18:45:04
[이투데이] 이꽃들 기자(flowerslee@etoday.co.kr)



더불어민주당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 제안에 대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의 담화와 관련해 "정체됐던 대화와 협상의 물꼬를 트기 위한 좋은 징조"라고 밝혔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의 종전선언 제안에 호응하는 북한의 입장 표명은 그 자체로 진전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다만 북한은 적대정책을 먼저 철회하는 것이 조건이라고 밝혔다"며 "서로가 존중하는 자세로 한반도 평화를 위해 힘써 나간다면 풀어갈 수 있는 문제"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관련국과의 협의를 통해 상호 존중하는 속에서 남북·북미 관계 회복이 이뤄지도록 힘써나갈 것"이라며 "북측도 더 적극적이고 진전된 자세 변화를 통해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는 데 함께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도 페이스북을 통해 "김 부부장이 종전선언 제안에 긍정적인 담화를 내놓았다"며 "의미 있는 신호다. 환영한다"고 피력했다.

이 전 대표는 "야당의 지도부와 대권주자들도 허무맹랑한 전술핵 주장 대신 국민의 생명과 평화를 위한 실천에 나서야 한다"며 "북측도 호응한 종전선언이 실현되도록 여야를 떠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속보] 北김여정 "종전선언 나쁘지 않아… 때·조건 적절한지 살펴야"
[속보] 北김여정 "종전선언, 흥미있는 제안이고 좋은 발상"
[전문] 대화의 장 나서나… 北김여정 "종전선언 흥미있는 제안"
[속보] 北김여정 “南 이중잣대 버리면 다시 소통 유지”
이재명, 문재인 대통령 종전선언 제안에 "평화프로세스 디딤돌"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