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대통령 "북미대화 시작되기만 하면 한반도 문제 풀릴 것"
뉴스핌 | 2021-09-26 11:11:58

[서울=뉴스핌] 이영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로 경색된 남북·북미 관계에 대해 "북미대화가 시작되기만 하면 한반도 문제가 풀릴 것"이라고 기대감을 놓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방송된 미국 ABC방송 '나이트라인' 인터뷰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경험 많고 노련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북한을 향해서도 "북한도 하루빨리 대화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영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이 미국 ABC 방송 '나이트라인'에 출연,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ABC 방송화면 캡처] 2021.09.26 nevermind@newspim.com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BTS)의 유엔총회 참석과 관련해선 "BTS와 함께 이루고자 했던 미션은 지속가능개발, 그 행사에 관심을 모으자는 것이었는데 그 목표는 이미 성공했다"며 "대박이 났다"고 평가했다.

이어 "유엔사무총장과 제가 수백번 연설하는 것보다 큰 효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낮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한국은 방역 모범국가라는 평가를 받았다"며 "백신 접종을 느리게 시작했는데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아마 다음 달이 지나면 세계에서 앞서가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nevermind@newspim.com

[전문] 문대통령 미국 순방 귀국길 기자간담회
미국 순방 강행군 문대통령, 오늘 연가 내고 휴식
문대통령 "접종완료율 70% 넘기면 '위드 코로나' 검토"
문대통령, 언론중재법 수정 가능성 시사..."문제제기 충분히 검토 필요"
문대통령 "北 미사일 발사, 美 대화 단념하지 않을 정도의 저강도 긴장 고조"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