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원희룡 "여야정, 부동산 부패 전쟁 선포해야...국민의힘은 곽상도 즉각 출당하라"
뉴스핌 | 2021-09-26 14:45:42

[서울=뉴스핌] 이지율 기자 =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26일 "오늘 당장 여·야·정이 모여 부동산 부패 세력과의 전쟁 선포와 진실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및 특별검사에 착수하라"고 요구했다.

원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게이트관련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및 부동산 부패와의 전면전 선포를 요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1.09.14 kilroy023@newspim.com

그는 "'오징어 게임'과 '아수라'가 소환될 정도로 전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대장동, 화천대유 비리가 연일 국민들을 경악하게 만들고 있다"며 "여·야를 넘어 즉각, 대한민국 부동산 부패와의 전면 전쟁을 선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부동산 개발 사업과 관련하여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의 각종 특혜 의혹과 함께 국민의힘 관련자의 의혹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민주당의 주장처럼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민주당에서는 대선 승리를 향한 절호의 찬스일 것이기 때문에 국정조사와 특검을 회피해야 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코로나로 인한 민생고에 상대적 박탈감까지 더해 울부짖는 국민의 절규를 외면하지 마시고 국정조사와 특검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며 "국민의힘도 대장동 게이트에 조금이라도 연루된 사람이 있다면 즉각적으로 출당, 제명 및 강력한 후속 조치를 취하시길 촉구한다"며 곽상도 의원의 출당을 요구했다.

그는 나아가 "대장동 뿐만 아니라 위례신도시 등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경기지사 재임 시절 시행했던 모든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해서도 전수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전수조사를 통해 부동산 부패와 조금이라도 연루된 자들은 누구든지 여·야,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노컷뉴스는 이날 화천대유가 올해 3월 퇴직한 곽 의원 아들 곽모(32)씨에게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지급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대학에서 산업디자인, 대학원에서 도시·부동산 개발을 전공한 곽 의원 아들이 지난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해 퇴사하기 전까지 대리 직급으로 보상팀에서 일하다 지난 3월 퇴사,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았다"고 했다.

곽 의원 측이 밝힌 아들의 급여는 연말 보너스와 고정 급여 외 수입을 제외하고 약 230~380만 원 수준어서 50억 원의 퇴직금은 경력과 급여에 비해 터무니없이 많은 액수라는 지적이 나온다. 화천대유는 곽씨의 첫 직장으로 알려졌다.

화천대유 측은 지급된 50억원은 퇴직금일 뿐 아무런 문제가 없는 돈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곽 의원은 "국정조사든 특검이든 조사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곽 의원과 화천대유 이성문 대표, 대주주 김만배는 모두 성균관대 동문으로, 곽 의원은 그간 문재인 대통령 아들 의혹 등 문 대통령 일가에 대한 비리 의혹을 집요하게 제기해온 인물이다.

jool2@newspim.com

이재명 캠프 "국민의힘 게이트 명백...곽상도 뇌물죄 수사해야"
문준용 "곽상도, 자식 공격으로 주목받더니 본인 아들 연관...50억 모른다고 대응 말길"
[전문] 곽상도 아들 "주식·코인 대신 화천대유에 올인...몸 상해 돈 많이 번 것"
진중권, 곽상도 아들 '화천대유'서 50억 수령에..."여야 초당적으로 해먹은 사건"
윤석열 캠프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대단히 이례적...특검 통해 규명해야"
野 대선주자들, 곽상도 아들 50억 수령 논란에..."국조·특검" 이어 출당 요구까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