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백화점·스파오·현대리바트·SSG닷컴 외
프라임경제 | 2021-09-26 15:15:51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전시 관람과 드로잉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인 'Grim+(그림플러스)' 카페를 운영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재료를 이용한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 전시 팝업을 진행하고 현대리바트는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그림플러스 카페·골프관 체험형 콘텐츠 도입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전시 관람과 드로잉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인 'Grim+(그림플러스)' 카페를 운영한다.

'Grim+(그림플러스)'는 사소한 생각과 일상을 낙서처럼 옮기며, 화려한 컬러를 활용하는 팝 아티스트 간지(GANZ)가 공간 구성에 참여했다.

또한 미술 작품 감상이 가능한 갤러리 형태의 공간,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 카페를 이용한 휴식공간 등이 결합된 형태이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MZ세대들과 아이들을 둔 고객에게 체험하는 즐거움과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공간구성을 시도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골프관은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와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도입해 27일 리뉴얼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골프관은 브랜드의 다양성과 규모, 인근 상권의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올해는 50%(2021.1~8월 누계)을 넘어서는 성장세를 보이며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을 넘어섰다. 잠실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골프 상품군을 확대하고 신규 프리미엄 의류는 물론 골프 전문가가 함께하는 체험형 서비스를 도입, 골프관을 한층 더 강화한다.

우선, 골프 대표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의 의류/용품/피팅/레슨까지 원스탑으로 쇼핑 및 체험이 가능한 매장을 구현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의류) 매장을 리뉴얼했으며, 타이틀리스트 클럽 판매 및 피팅 전문샵인 '타이틀리스트 스튜디오앤샵', 골프 스윙 상태를 분석하고 진단을 제공하는 'TPI(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 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을 도입해 탄탄한 매니아층을 지닌 골프 전문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전문관을 완성하였다

특히 타이틀리스트 스튜디오앤샵은 모든 헤드와 샤프트를 구비하고 타이틀리스트에서 10년 이상 피팅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가 상주하며 다양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피팅 클럽을 제안한다.

골프 스윙 상태를 분석하고 빠른 실력 향상을 위한 진단을 제공하는 TPI 라운지에서는 고도의 분석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코치들이 골퍼의 몸상태를 진단하고 처방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가의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이용한 프로 골퍼들의 향상된 실력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은 이미 검증된 바이다. 이제는 잠실점에서 일반 골퍼들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문가와 함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수제 퍼터 피팅샵인 '잭펏'의 경우 실제 라운딩을 하는 듯한 굴곡진 퍼팅 공간을 구현해 퍼팅 자세를 분석해 개인별로 최적화된 퍼터를 제안하는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어 프로들을 대상으로 10년 이상 클럽 퍼팅과 교육을 담당한 피팅을 담당한 전문가가 상주한다.

또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지포어, 세인트앤드류스, 어메이징크리, 말본 골프가 새롭게 오픈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길종상가' 전시 팝업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재료를 이용한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 전시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구를 위한 혁신(Innovation)'을 테마로 '길종상가'에서 재생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태양광, 수력, 풍력 등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생산·소비하며 순환하는 모습을 담은 하루의 일상과 캠핑지 등을 설치미술로 표현했다. 해당 전시는 어린 시절 과학 수업에서 봤던 상상 속 친환경 가전, 가구를 유머러스하게 제작해 생활 공간처럼 꾸민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는 환경을 보호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11월4일까지 지구를 위한 다채로운 친환경 팝업스토어가 릴레이로 진행한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고객 실천 프로그램인 '라잇! 크레딧'을 운영한다. 일회용품 안 받기, 에코백이나 텀블러, 개인용기 사용 등 친환경 활동 실천 시 '크레딧(cREdit)'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1회당 50 크레딧을 적립한다. 100 크레딧이 쌓이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캐시 또는 우수고객 선정 금액으로 전환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리바트 컬러 팔레트' 신제품 82종

현대리바트(079430)가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선보인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현대리바트가 세계적 건축 거장 리처드 로저스의 컬러 세계에 영향을 받은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제 개발한 컬러 매뉴얼로 브랜드 철학인 '진정성·가치·차별화'를 표현할 수 있는 총 12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현대리바트가 파격적인 색상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B2C 가구시장 공략의 핵심으로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제품 개발 및 CMF(색상, 소재, 마감 등)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인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첫 신제품인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는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 가구 위주였던 기존 관행을 깨고 전면에 컬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 '스타피시 오렌지(Starfish Orange)' '크랩 레드(Crab Red)' 등의 다양한 컬러를 입힘과 동시에 색채의 농도를 변화해 가는 단계를 표현한 '그라데이션' 예술 기법 등도 적용했다.
새 제품은 컬러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일루젼', 광택 없는 매트한 표면 질감이 특징인 '에르모소', 동일한 색상에 톤(Tone) 차이를 두어 배색한 톤 온 톤(TONE ON TONE) 컬러의 '갤러리', 모서리 부분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라이브 엣지' 등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일루젼 모델은 도어 마감에 무색의 투명함을 표현할 수 있는 '백유리'를 적용해 그라데이션 효과를 극대화 했다. 백유리는 초록빛을 띄는 저가의 일반 유리 보다 철분 함량이 적어 맑고 투명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 생산 공장과 독점 공급 계약을 맺어 중국산 대신 100% 국내 생산된 유리를 사용해 수준 높은 마감 품질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현대리바트는 고유의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기 위해 알레 시리즈에 4mm 두께의 프리미엄 PET 필름을 적용했다. 이 필름은 기존 현대리바트 가구에 사용되는 2~2.5mm 두께의 필름보다 두꺼워 은폐력(물체 표면을 덮은 경우, 그 바탕색을 가리는 능력)이 우수하고, 햇볕 등 외부 환경에 노출되 색이 바래는 것을 최소화하는 내후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를 시작으로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식탁, 소파 등 B2C 가정용 주요 품목별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 등산·캠핑 관련 제품 할인

롯데마트가 오는 29일까지 전점에서 등산 및 캠핑을 위한 관련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동이 자유롭고 휴대해야 할 짐이 적어 최근 급부상 중인 '차박' 트렌드를 반영하고, 가을 자전거 여행족을 위한 관련 용품까지 준비해 고객들의 발길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간편한 캠핑 방식의 '차박'을 즐기려는 MZ세대를 겨냥해 차박 관련 상품을 전년 대비 20% 이상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혼자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 '카크닉 차박 텐트' '나스카피 차박 큐브텐트' 등이다.


또한 바닥에서 올라오는 찬 기운을 차단하고 포근함을 줘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에 꼭 필요한 캠핑 침구류로는 '빈슨메시프(1.4kg)' '데카트론 침낭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맥시브 트윈벤치' '카즈미 이지업 쉘터'를 판매한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캠핑 취사용품/도구'도 준비해 인덕션이나 화로대에 사용 가능한 무쇠팬 '롯지 10.25인치 스칼렛/그리들팬'을 판매하고, 불을 사용한 조리 시에 필요한 '리모드 엑스그릴 접이식 화로대'를 기존 가격에서 4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가을 자전거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한 상품으로 '스마트 알루미늄 MTB자전거 베나토SF (24인치, 레드/26인치, 실버)'를 기존가 대비 20% 할인 행사한다.

◆스파오-유튜버 혜인 협업 '트레이닝' 셋업

스파오가 오는 27일 인기 패션 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한 트레이닝 셋업을 출시한다.

유튜버 혜인은 4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패션 유튜버로 체형별 코디법과 데일리룩, 패션 트렌드 리포트 등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트레이닝 셋업 컬렉션은 스웨트 셔츠 1종과 스웨트 팬츠 1종으로 구성돼 있다. 실내와 실외 모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했다. 상하의 세트 착용뿐 아니라 티셔츠나 레깅스, 반바지 등과 자유롭게 매치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 그래픽과 폰트를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상의는 프리 사이즈로 제작해 자연스러운 오버핏으로 연출 가능하도록 했고 하의는 M과 L 사이즈로 구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SSG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SSG닷컴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절 이후 소비 수요를 빠르게 공략하고자 패션, 뷰티, 리빙, 스포츠, 가전, 반려 등 400억 규모 물량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다가오는 가을에 맞춰 올 F/W 신상품 및 단독 상품을 공개해 트렌드도 함께 제안한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부터 6개 브랜드 상품을 특가 한정수량 타임딜로 판매한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골든구스' '아디다스' '보다나' '르네휘테르' '하기스' '탑텐키즈'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골든구스 화이트 블랙탭 W55 스니커즈'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프리볼트 36mm' 등이다.

28일에는 '스타우브' '판도라' '나이키' '키스미' '대림바스' 상품을 29일에는 '보테가베네타' '로지텍' '제이에스티나' 'CK언더웨어' '바이오더마' '리바트키친'을 차례로 공개한다.

카테고리별 신상품과 단독 상품, 추가 사은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H&M' 21 F/W 상품을 10% 할인가에 선보이며 '마시모두띠' 역시 21 F/W 리미티드 에디션을 새롭게 론칭한다. '마리끌레르' 단독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최대 80% 할인하며 'G-CUT'과 '자주 홈웨어'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한다.

잡화에서는 '디디에두보' 1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토스(TOUS)' 상품 구매시 에코백을 증정한다. '락포트' 신발은 최대 55%, '사뿐' 슈즈는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뷰티에서는 '오휘' '후' '숨' '빌리프' 'VDL'을 모은 LG생활건강 단독 기획전을 열고 '에스티로더' 유방암 캠페인 신상품을 선출시한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크림 세트를 단독 기획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유리피부 클렌저' '몰튼브라운 바디워시' 등을 1+1 구성에 선보인다.
리빙은 '시디즈 T20 탭플러스' 등 시디즈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고 '리바트 뉴레가토 리클라이너'도 단독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까사미아' '르크루제' '크린랩' 등 인기 리빙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보쉬' '디월트' 등 전동공구를 최대 11% 할인한다.

스포츠에서는 '나이키' 21 F/W 스우시 맨투맨, 조거팬츠, 윈드러너, 운동화 등을, '코오롱스포츠' 온라인 전용 플리스 상품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입점한 '타미힐피거 골프'도 최대 30% 오픈 특가에 제공한다.

가전에서는 '니봇 로봇청소기' 신상품 론칭 판매에 나서며 '캐논' 및 '고프로' 카메라 'LG전자' TV '필립스' 생활가전 '쿠쿠' 압력밥솥 등을 최대 24% 할인가에 선보인다.

가격 혜택을 높이고자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선착순 쿠폰 수량이 소진된 후에도 패션, 뷰티, 유아동, 리빙, 가전 등 카테고리별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할인쿠폰팩을 다운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 청구할인도 최대 10% 적용 가능하며 SSG페이로 결제시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우수 중소상공인-농수산물 판촉전

G마켓과 옥션이 중소상공인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13년째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앞두고,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 행사로 내달 10일까지 우수 중소상공인-농수산물 판촉전을 연다.

'e-마케팅페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진행하는 국내 유일 이커머스 중소상공인-지역농수산품 판매축제로, 2009년 국내 이커머스업체로는 최초로 시작해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지난 12년간 1조2100억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 달성, 1만2300여 명의 전국 생산자 및 판매자 제품을 알린 국내 대표 이커머스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등 다양한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참가기업 중 우수한 성과를 올린 기업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2점,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2점, 해양수산부장관상 2점 및 이베이코리아 대표상 2점이 수여된다.

이번 '2021 e-마케팅페어' 사전행사에서는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56개 사의 우수 상품 529종을 선보이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늘농부 유기농 토마토즙 토마토주스 △우주나고흥 국내산 100% 생들기름 △목화송이 순면 속지 생리대 △하동녹차 우전 지리산 야생잎녹차 △동철원농협 철원오대 △국산 친환경 상황버섯 △귀빈수산 영광법성포굴비세트 △건강의섬완도 특대 완도활전복 △바다원 수산물이력제 프리미엄 안심 지리멸치 등이 있다. 특히 G마켓-옥션 전 고객에게 프로모션 상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12% 할인쿠폰(최대 5천원)을 제공하며,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은 동일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한식 파인 다이닝' 진행

롯데호텔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손잡고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진행한다. 클래스는 오는 28일 저녁 6시30분부터 60분간 롯데백화점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100 Live' 에서 진행된다.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 백종화 셰프가 한식당 무궁화 메뉴의 조리 노하우와 요리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급호텔 셰프가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한식 파인 다이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무궁화 금강 코스 2인 식사권을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선착순으로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식사권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0월4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방송 시청은 롯데백화점 앱을 이용해 100 Live로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롯데호텔 서울 홈페이지 내 이벤트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