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정태영 부회장 "현대캐피탈과 아름다울 때 헤어져 큰 다행"
뉴스핌 | 2021-09-27 19:40:42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27일 "절차만 보면 회사를 사임하는 것인데 마음은 연인과의 헤어짐처럼 애틋하고 먹먹하다"며 "아름다울 때 헤어진다는 것이 큰 다행인 줄은 알지만 그래도 헤어짐은 마음에 자국을 남긴다. 사랑했고 부디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와 인연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던 회사, 그리고 어쩌다 18년간 긴 인연을 같이 했던 회사 현대캐피탈, 그런 현대캐피탈과의 마지막 이별 수순으로 모든 동료들에게 전하는 작별인사를 오늘 사내웹에 올렸다"며 이같이 적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09.27 tack@newspim.com

앞서 현대차(005380)그룹차원에서 정 부회장은 오는 30일자로 현대캐피탈 대표이사에서 물러나고, 현대카드 경영에 집중키로 했다. 지난 4월 현대카드와 캐피탈, 커머셜 등은 각자대표 체제를 도입하며 각 회사별 경영 효율성 향상을 추진키로 한 바 있다.

현대캐피탈은 현 목진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되며, 신임 사내이사는 향후 임시주주총회에서 선임될 예정이다.정 부회장은 2003년부터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대표이사를 맡아 해외법인 사업 확장 등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코로나19에도 불구, 지난해 현대캐피탈의 해외법인 순이익은 전년 보다 67% 급증한 7049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현대카드와 현대커머셜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에 주력하고, 현대캐피탈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 전환에 발 맞춰 완성차 부문과의 시너지 강화에 나설 전망이다.

 

tac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